응답하라 1994 해태 군대 입소 충격! 14회 예고편 해태 군생활 엿보기!

11월 30일 토요일 방영된 tvN 인기 금토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3회에서 극중 인물 해태가 군대에 가는 장면이 방영되었다.

 

'응답하라 1994' 13회에서 해태는 삼촌포 등 과 동기들과 군대 가는 친구를 논산 훈련소까지 배웅하며 "나는 아직 군대 입영통지서 왔다는 소리가 없다! 서울은 일찍 오고 지방은 통지서도 늦게 오나?" 등의 발언으로 심상치 않은 전개에 대한 복선이 깔렸다.

 

이후 해태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듣게 되는데, 순천 고향집 인근 동사무소에서 공익근무 요원이 실수로 입대 통지서를 늦게 보내는 바람에 해태는 통지서를 받은지 이틀 만에 입대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해태 어머니는 이 놈의 동사무소를 고소를 하겠다느니 화를 냈지만, 당장 이틀 안에 입대를 하지 않으면 탈영병 신세가 되는지라 해태는 졸지에 다음날 입대를 하게 되는 웃을 수도 없는 슬픈 상황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이어 방영된 '응답하라 1994' 14회 예고편에서 해태의 군생활이 비쳐진다. 신촌 하숙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적응도 잘 하고 내무반 사람들도 잘 대해준다고 썼지만, 예고편에서 보인 바는 얼차려와 갈굼이 장난 아니게 해태를 둘러싸고 있음이 밝혀진다.

 

아래 해태의 군생활이 담긴 응답하라 1994 14회 예고편 영상과 '응답하라 1994' 13회에서 등장한 해태의 입영장면 화면 캡처 이미지 모음!

 

 

해태 군생활 응답하라 1994 14회 예고편 풀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