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0일 KBS 2FM의 인기 라디오 음악 프로그램인 '김C의 뮤직쇼'에 등장한 강아솔의 단아하고 아름다운 힐링 목소리가 청취자들의 귀를 아련하게 적시며 단숨에 강아솔 이름 석 자가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상황이 연출되었다. 말 그대로 폭발적인 반응이다.
강아솔 노래 좋아하신다면, 좋아질 것 같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힐링 보이스 강아솔 누구?
강아솔은 일명 '정직한 음악'으로 화제가 되었던 제주도 싱어송라이터이다. 2012년 4월 1집 '당신이 놓고 왔던 짧은 기억'을 원테이크 방식으로 녹음한 이후 2013년 1년10개월 만에 정규 2집 '정직한 마음'을 발표했다.
음악 열심히 듣고 이해하며 즐기는 팬들 사이에서는 강아솔의 1집과 2집 모두 입소문을 타면서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으며, 2012년 여름 포털사이트 네이버 온스테이지의 영상을 통해 소개되면서 더 많은 이들이 강아솔의 노래를 듣게 되었다.
이후 싱어송라이터 김목인 등을 매니지먼트하는 레이블 일렉트릭 뮤즈의 식구가 됐고, 단독공연이 매진되기도 하는 인디 가수치고는 제법이라는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제주에서 눈 덮인 사라오름을 오를 때를 떠올리며 만든 곡 '사라오름', 어느 해 겨울 어머니가 보내 온 쪽지의 글귀로 만든 '엄마', 지하철에서 두 노인의 대화를 듣고 만든 '남겨진 사람들',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까지 수줍은 망설임의 느낌을 표현한 '이게 바로 사랑' 등 총 10곡이 실린 2집 역시 화제다.
아래는 클래식 기타와 피아노를 중심으로 이따금 첼로와 바이올린, 아주 가끔 드럼과 베이스, 오보에가 힘을 보태곤 하는 강아솔의 힐링 보이스를 들을 수 있는 동여상 및 사진 모음!
강아솔, 4년 전 5월 그때의 우리
강아솔, 엄마
강아솔, 사라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