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책을 보다 소개 칼 세이건 코스모스 어떤 작품? 미니시리즈가 더욱 유명!

2014년 1월 11일 KBS TV 책을 보다에 방영된 칼 세이건의 저서 '코스모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PBS의 동명의 미니시리즈를 원작으로 책으로 엮어 전세계적으로 우주 과학 교양 드라마 선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칼 세이건 코스모스 명작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어떤 책? 코스모스 미니시리즈 다시 만들어진다면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영어로 쓰여진 교양 과학서 중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이라는 기록을 보유한 책이다. 과학 교양서의 최대 고전 중의 하나로서, 우주의 탄생과 은하계의 진화, 태양의 삶과 죽음, 우주를 떠돌던 먼지가 의식 있는 생명이 되는 과정, 외계 생명의 존재 문제 등에 관한 내용을 수 백장의 사진과 일러스트를 곁들여 흥미롭게 설명한 작품이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저명한 과학자인 칼 세이건은 이 책에서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난해한 개념을 명쾌하게 해설하는 놀라운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그는 에라토스테네스, 데모크리토스, 히파티아,케플러, 갈릴레오, 뉴턴, 다윈 같은 과학의 탐험가들이 개척해 놓은 길을 따라가며 과거, 현재, 미래의 과학이 이뤘고, 이루고 있으며, 앞으로 이룰 성과들을 알기 쉽게 풀이해 들려준다.

 

미니시리즈도 유명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또한 칼 세이건의 명저 '코스모스'는 1980년 PBS에서 13부작 미니시리즈로 제작되어, 에미상과 피바디 상을 수상했으며, 최근까지도 PBS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계속해서 방영되는 스테디셀러 드라마이다. ('셰임리스'의 어떤 에피소드에선가 온 식구들이 다 같이 모여서 이 드라마를 보는 훈훈한 장면도 나온다!)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유명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미니시지르가 무려 30여 년이 넘어 애니메이션 '패밀리 가이'와 영화 '테드' 등으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세스 맥팔레인이 총괄 연출을 맡고, PBS의 오리지널 미니시리즈의 작가와 제작을 맡았던 칼 세이건의 아내인 앤 드류안이 또다시 제작을 맡아 다시 제작이 된다고 한다.

 

애니메이터로 명성을 날린 세스 맥팔레인이 '코스모스' 미니시리즈 리부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게 다소 기이하다는 느낌이 들 법도 하지만, 세스 맥팔레인이야 FOX가 가장 사랑하는 연출자이고, 스타트렉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기대를 해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아래 2013년 코믹콘에서 공개된 FOX의 '코스모스' 리부트 트레일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