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선택이 뭐지? 류현진 선발경기 야수선택 영상 보기!

야구는 정말 여러가지 신기하고 아리송한 룰이 많습니다. 야수선택도 그 중 하나인데, 야수선택이란 실책은 아니지만 야수의 판단 미숙으로 인해 주자가 진루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야수선택이 더블 플레이 상황에서 야수가 타구를 잡아 1루에 던지면 아웃이 충분히 가능한데, 무리하게 1루에서 2루로 뛰는 선행주자를 잡으려다가 2루 주자와 1루 주자 모두를 살려주는 경우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야수선택 정보 도움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즉 다시 말해서, 야수의 기술적 실책에 의해서가 아니라 수비진의 판단 미스에 의해서 주자가 진루하는 경우를 일컫는 야구 경기의 기록상 용어를 말합니다. 야수의 판단 미숙으로 인해 모든 주자를 살려 준 결과의 수비뿐 아니라, 야수가 1루에 송구해 타자 주자를 아웃 시키는 대신 선행 주자를 아웃시키려고 다른 루에 송구하는 행위도 야수선택에 포함됩니다.

 

그 밖에 주자가 도루나 실책에 의한 것이 아니라, 야수가 다른 주자를 아웃시키려고 다른 루에 송구하는 틈을 이용해 진루하였거나, 수비팀이 무관심한 것을 이용해 아무런 수비 행위도 하지 않는 사이에 주자가 도루를 통해 진루하였을 경우에도 기록상 야수선택에 의한 진루로 인정한다. 그러나 타자의 타구가 안타성 타구였을 경우에는 야수선택이 아니라 안타로 기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