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첫승! 류현진 1승 하이라이트 보기! 류현진 승리투수 요건, 투구수 몇 류현진 부상? 류현진 발목 상태는? 숀 피긴스 누구?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선수가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5이닝 무실점 2피안타에 다섯개의 삼진을 잡으며 깨끗하게 첫승을 거뒀습니다.

 

류현진은 2014년 3월 23일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2014 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맞대결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해 5회까지 무실점으로 호투를 이어갔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2014년 첫승을 축하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LA 다저스 류현진 5회까지 무실점 시즌 첫 승!

 

1회와 2회 2사 후 안타를 맞으며 주자를 내보냈지만 두 이닝 모두 아주 비슷하게 위기 관리 능력을 발휘해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류현진은 3회에도 삼진 1개를 곁들여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쳤습니다.

 

4회 무사에 주자를 내보낸뒤 유격수 헨리 라미레즈의 야수 선택 실책성 플레이로 1사 주자 1,2루 고비를 맞았던 류현진은 범타와 삼진으로 후속 타자를 처리하며 스스로 위기를 벗어났습니다.

 

다저스가 5-0으로 앞서 5회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타자 디디 그레고리우스를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한뒤 9번 타자 조쉬 콜멘터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으로 내보낸 후, A.J 폴락에게 병살타를 이끌어내며 실점없이 이닝을 마쳤습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류현진은 어김없이 타자로서의 실력도 발휘하며 안타를 만들어내며 박수를 받았습니다.  류현진의 투구수는 87개로 그중 스트라이크가 55개이며, 최고 구속은 92마일(148km)이었습니다.

 

류현진 3회초 시원한 시즌 첫안타 영상 보기

 

 

 

류현진 발목 부상! 부상 정도 및 현재 상태는?

 

류현진은 1사 1루에서 류현진은 1번타자 A.J. 폴락에게 유격수 땅볼을 이끌어냈습니다. 4회말 더블플레이 실책을 저질렀던 라미레즈는 이번엔 완벽하게 콜맨터와 폴락을 더블 아웃시키며 류현진의 무실점을 도왔습니다.

 

그러나 류현진은 폴락을 상대하는 과정에서 발목 부상을 당했습니다. 류현진은 폴락에게 초구를 던지고 마운드에 착지하는 과정에서 발목을 삐끗해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류현진은 폴락을 병살타로 돌려세우고 5회까지 완벽하게 마무리는 지었습니다.

 

다저스 코치진은 LA 다저스가 6-0으로 여유있게 리드하자 류현진은 6회말 마운드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점수 차이도 많이 나는 상황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류현진을 무리시키지 않겠다는 의도로 파악되고, 류현진의 마운드는 구원투스 크리스 위드로가 넘겨받았습니다. 현재 류현진 선수의 발복 부상 상태는 다음 등판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류현진 첫승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다저스 전력 보강 숀 피긴스 누구?

 

다나카 마사히로를 놓친 LA 다저스가 발 빠르게 전력 보강에 임했다고 합니다. 다저스가 베테랑 숀 피긴스를 영입하면서 내외야 전천후 야수 보강에 성공했는데, 피긴스는 투수, 포수를 제외한 내외야 전 포지션이 소화 가능한 전천후 야수로 아주 재밌는 선수로 알려졌습니다.

 

이로써 다저스가 마이클 영과 다시 재계약할 가능성은 낮아졌다고 합니다. 당초 영을 영입 우선순위에 둔 것은 그의 수비에서의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었는데, 하지만 다저스가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피긴스와 마이너 계약을 맺으면서 오프시즌 과제 중 하나였던 유틸리티 플레이어 보강에 성공다고 평가되네요.

 

피긴스는 지난 2002년 애너하임 에인절스에서 처음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았고, 이후 통산 11시즌 동안 타율 0.277 337개의 도루를 기록한 준족의 선수입니다. 특히 2005년에는 62개의 도루로 ‘도루왕’ 타이틀을 거머쥔 바 있기도 합니다.

 

피긴스는 지난 2011년과 2012년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뛸 당시 1할대 타율을 기록한 바 있어 공격능력에 의심이 가지만 여전히 백업 야수로는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로젠탈에 의하면 피긴스의 역할은 내외야 유틸리티, 나아가 올 시즌 2루수로 내정된 알렉산더 게레로의 백업을 맡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