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크로스로드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하이라이트, 엘클라시코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메시 해트트릭, 호날두 골! 프리메라리가 순위는? 본문

스포츠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하이라이트, 엘클라시코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메시 해트트릭, 호날두 골! 프리메라리가 순위는?

에따블리 2014.03.24 07:49

역대 엘클라시코 중 최고의 엘클라시코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최고의 경기였습니다. 총 일곱 골이 터진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의 승자는 바르셀로나였습니다. 리오넬 메시가 해트트릭으로 팀에 승리를 선물한 엘 클라시코를 정리해봅니다.

 

엘클라시코 최고의 경기라고 생각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승리로 선두 경쟁 박차!

 

바르셀로나가 2014년 3월 24일 새벽 5시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3-2014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9라운드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4-3으로 물리쳤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선두 레알 마드리드에 승점 1점차로 따라 붙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이렇게 치열하게 주고 받는 엘클라시코는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균형은 비교적 이른 시간에 깨졌습니다. 전반 7분 이니에스타가 리오넬 메시가 왼쪽 오픈 된 공간으로 내준 패스를 한 차례 트래핑 후 그대로 슈팅했고, 이니에스타의 슈팅은 레알 마드리드 골문 중단을 강하게 갈랐습니다.

 

 

 

 

벤제마의 동점골! 벤제마의 역전골까지! 난타전 시작되다!

 

양 팀은 전반 초반부터 난타전을 시작했습니다. 전반 12분 앙헬 디 마리아가 바르셀로나의 왼쪽 측면을 허물어트린 후 벤제마에게 밥상을 차려 줬지만 벤제마의 슈팅이 높이 떴고, 전반 15분엔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파브레가스의 킬러 패스를 받아 왼발로 슈팅했지만 너무 꺾이면서 오른쪽 골포스트를 비껴가는 안타까운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바르셀로나의 리드는 길지 않았습니다. 벤제마가 전반 20분 왼쪽 측면 디 마리아의 크로스를 잘라 들어가는 움직임으로 헤딩해 동점 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벤제마는 3분 뒤 비슷한 방식으로 추가 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디 마리아의 왼쪽 측면 크로스를 오른쪽 무릎으로 트래핑 한 뒤 다이렉트 슈팅으로 골을 넣었습니다. 두 콤비의 활약은 계속됐다. 다시 3분 뒤 디 마리아가 먼 쪽의 벤제마를 향해 크로스를 올렸고 또 벤제마가 무릎 트래핑 후 왼발 슈팅했지만, 그러나 이번엔 피케가 골문 앞에서 벤제마의 슈팅을 막아냈습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에는 메시가 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엔 메시가 있었습니다. 메시는 전반 42분 문전 좁은 지역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을 넣으며 엘 클라시코 통산 19호 골을 기록했습니다.

 

다시 바르셀로나가 2-2 동점을 만들며 경기를 팽팽하게 끌고 가는 난타전이었습니다. 메시의 활약에 따라 바르셀로나의 운명이 갈릴 것임은 누가 봐도 분명했습니다.

 

레알은 벤제마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벤제마는 전반 막판엔 오른쪽 크로스를 헤딩했습니다만, 그러나 반대쪽 골포스트를 비껴가기도 했습니다. 벤제마는 후반 8분에도 가레스 베일의 감각적 패스를 바로 오른발로 슈팅했지만 발데스 골키퍼가 쳐내며 선방에 걸렸습니다.

 

 

 

 

레알의 주포는 역시 호날두! 호날두 페널티킥으로 역전 성공!

 

그리고 이번에는 호날두였습니다. 레알은 호날두가 다니 알베스의 뒷발에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 킥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알베스가 다리를 걸은 지점은 페널티 박스 바깥쪽이었습니다. 어쨌든 호날두는 직접 얻은 페널티 킥을 성공시켜 팀의 3-2 리드를 이끌었네요.

 

이번 엘클라시코는 페널티킥이 운명을 갈랐습니다. 8분 뒤에는 바르셀로나가 페널티 킥을 얻어냈습니다. 세르히오 라모스가 네이마르의 돌파를 왼손으로 막다가 페널티 킥을 내줬고,  키커로 나선 메시가 킥을 성공시켜 3-3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흐름을 가져온 바르셀로나는 후반 30분 알베스가 중거리 슈팅을 했으나 왼쪽 골대를 맞췄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가 후반 38분 이니에스타가 얻어 낸 또 한 번의 페널티 킥을 성공시켜 팀의 4-3 역전승을 이끌었스니다.

 

메시는 엘 클라시코 통산 19, 20, 21호 골을 한꺼번에 폭발 시키며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의 종전 기록(18호골)을 가볍게 경신했습니다. 역시 메시가 바르셀로나에 귀중한 엘클라시코 승리를 안기며 마지막 리그 우승의 불길을 질렀습니다. 아래 모두 7골이 터진 하이라이트 감상하세요!

 

 

2014년 3월 24일 엘클라시코 하이라이트 7분 영상 보기

(소리가 너무 작네요. 볼륨 크게 하세요!)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