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장현승, 서문탁, 이세준, 더원, 유지, 딕펑스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가요제 특집으로 펼쳐졌습니다.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 유리상자 이세준은 '당신만을 사랑해'를 불러서 유리상자 이세준 하면 떠오릴 수 있는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당신만을 사랑해'를 소화했고,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423점을 획득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소감으로 이세준은, 솔로로 우승을 했다고 해서 유리상자를 하지 않을 것은 아니다고 말하며, 하지만 나 혼자 힘으로 불후의 명곡 우승을 차지한 것은 또 다른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유리상자 이세준의 재발견! 불후의 명곡 최종 우승 이세준, '당신만을 사랑해'
한 마디로 이날 불후의 명곡 방송은 유리상자 이세준의 재발견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다섯 번째 경연 주자로 나선 이세준은 ‘당신만을 사랑해’를 선곡, 혜은이의 과거영상이 스크린에 띄워지며 마치 두 사람은 한 무대에 서는 듯한 효과와 함께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노래 중반 등장한 합창단은 이세준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중후한 볼륨감을 심어주었고, 코러스와 합체를 한 이세준의 미성 보컬은 폭발적인 아우라를 조성하며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세준 당신만을 사랑해 불후의 명곡 동영상 보기 (링크)
이세준 딕펑스의 4연승을 저지하고 최송 우승!
그리고 이세준은 명곡 판정단에게 382표를 획득한 딕펑스의 4연승을 저지하는 놀라운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423표로 새로운 1승을 세운 이세준은, 더원 장현승 유지를 이겨 3연승을 기록한 딕펑스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이후 마지막 주자로 나선 서문탁 역시 이세준의 무대에 무릎을 꿇었고, 이세준은 2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획득하게 된 것입니다.
한편 이날 불후의 명곡 무대는 1996 국제 팝송 경연대회 금상을 탄 서주경의 ‘당돌한 여자’는 딕펑스가, 1979 서울 국제가요제 금상을 수상한 조용필의 ‘창밖의 여자’는 더원이, 1970 칠레 국제가요제 최고가수상을 수상한 정훈희의 ‘꽃밭에서’는 비스트 장현승의 목소리로 채워졌습니다.
또한 1974 한국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박경희의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는 서문탁이, 1977 서울 국제가요제 대상을 차지한 혜은이의 ‘당신만을 사랑해’는 이세준이, 1990 A.B.U 국제가요제 대상을 탄 민혜경의 ‘보고싶은 얼굴’은 베스티 유지가 편곡해 색다른 무대를 펼쳐 시청자들에게 추억 공감의 시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아래 혜은이 노래 원곡도 가사와 함께 들어보세요.
혜은이 당신만을 사랑해 (1973년)
어느 꿈같은 봄날에
처음 그대를 만난 날부터
나는 알게 되었어요
사랑의 기쁨과 슬픔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정말 정말 사랑해
그대 내곁을 떠나
멀리 있다 하여도
이 마음 깊은 곳에
영원히 살고 있어
파도소리 들리는
바닷가에 서서
목 메게 불러보는
다정한 그 얼굴
울며 울며 날으는
갈매기여 내 마음을
수평선 아득한 곳에
계시는 내님에게 말해줘요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정말 정말 사랑해
(나는 알게 되었어요 사랑의 기쁨과 슬픔)
울며 울며 날으는
갈매기여 내 마음을
수평선 아득한 곳에
계시는 내님에게 말해줘요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당신만을 사랑해~
정말 정말 사랑해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사랑해~~ 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