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축제 총정리! 올해 대하 가격 얼마? 남당항 대하축제, 안면도 대하축제, 서해안 대하축제, 소래포구 대하

담백하고 고소한 가을철 별미 중의 별미인 대하가 제철을 맞았습니다. 충남 홍성군 남당리 앞바다에서는 걷어올리는 그물마다 대하가 예년보다 풍성하게 가득 매달려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2014년 대하는 지난해보다 어획량이 두 배 가까이 급증하면서 가격도 저렴해졌다고 합니다. 유례없는 대하 풍어에 예년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면서 시장은 자연산 대하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전국 대하 명소가 붐비고 있다고 합니다.

 

 

 

 

 

대하 풍년, 올해 대하 가격 얼마?

 

현재 어시장에서 대하 가격은 자연산 1킬로그램에 3만 5천 원 양식은 1킬로그램에 3만 3천 원선으로 지난해보다 15%에서 20% 정도 저렴한 수준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적어 가을철 대표 스태미너 식품 가운데 하나인 대하는 9월이 되면 필수아미노산 성분인 글리신 함유량이 최고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하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대하 속살에 들어 있는 타우린은 간의 해독 작용에 효능이 있다고도 합니다.

 

그 외 대하 껍질도 버리기 아까운 영양 덩어리로 알려져있는데, 노화방지 효능이 있는 키토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껍질을 함께 먹으면 대하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 하나 없는 대하 즐기는 방법?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 하나 없는 대하는 석쇠에 소금을 뿌린 뒤 대하를 올려 노릇노릇하게 구워먹는 소금구이, 쫀득쪽득하고 부드러운 육질 때문에 미식가들이 더 즐겨찾는다는 대하회, 시원하게 즐기는 대하 탕 등 여러가지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충남 홍성 남당항에서는 이미 지난 9월 5일부터 두 달간의 대하 축제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올해는 풍성한 대하가 많이 나와, 저렴하게 넉넉하게 즐기실 수 있는 한 마디로 대하 최고의 시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대하축제 기간 총정리했습니다. 올해는 꼭 가족들과 함께 대하 맛보러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