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 굴렁쇠 소녀 리듬체조선수 김민 누구? 사진 영상 보기! 장동건, 굴렁쇠 소년 동영상, 아시안게임 개막식 기수 레인보우, EXO, JYJ, 싸이, 조수미, 최현수

2014년 9월 19일 오후 인천 서구 연희동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1998년 88 서울 올림픽의 굴렁쇠 퍼포먼스가 다시 한 번 재현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굴렁쇠 소녀였는데, 리듬체조 선수 김민이 굴렁쇠 소녀로 변신해서 45억 아시아인이 하나되는 멋진 한자리를 만들어냈습니다.

 

9월 19일 오후 19시19분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의 환영 코멘트 직후 고요한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어린 소녀가 굴렁쇠를 굴리며 등장했습니다.

 

 

 

굴렁쇠 소녀와 함께 주경기장 LED 전광판에는 1988년 서울올림픽 개회식 소년의 굴렁쇠 영상이 오버랩되며 시공을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소녀가 굴렁쇠를 놓치자, 그라운드의 맞은편에서 나타난 한류 배우 장동건이 등장했습니다. 관중석에서 뜨거운 환호성이 쏟아지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장동건은 굴렁쇠를 잡아 소녀에게 돌려준 후 환호성을 뒤로 하고 사라졌습니다.

 

 

 

세계가 '조용한 아침의 나라' 대한민국을 잘 알지 못했던 1988년, 서울올림픽 현장에서 어린 소년이 굴렁쇠를 굴리는 퍼포먼스로 전세계가 이념의 벽을 넘어 화합하자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었습니다. 

 

 26년만에 인천에서 '하나의 지구, 화합하는 인류'라는 메시지가 아시아 전역으로 퍼져나갔는데,  1988년 하계올림픽을 통해 세계에 이름을 알린 대한민국이 2014년 현재 변화하고 성장한 모습으로 아시아 이웃 44개국과 함께 인류의 화합을 이룬다는 내용을 담아낸 굴렁쇠 소녀 퍼포먼스였습니다.

 

한편 '굴렁쇠 소녀'는 인천 청일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리듬체조 선수 김민 어린이입니다. 굴렁쇠 소녀 김민 어린이의 꿈은 국가대표 가 되어 2020년 도쿄올림픽 리듬체조 금메달리스트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수미, 배우 장동건, 김수현, 뮤지컬 배우 옥주현, 싸이, JYJ가 출연할 예정이다.

 

 

굴렁쇠 소년 등장 88 서울 올림픽 개막시 전체 보기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