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슈 이하성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한국 첫 금메달, 우수 금메달 우슈신동 이하성 스타킹 이하성 영상 보기

남자 우슈 이하성이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2014년 9월 20일 이하성은 강화 고인돌체육관에서 벌어진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우슈 남자 장권부문에서 총점 9.71점을 받아 마카오의 자루이를 0.02점차로 제치고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우슈 어떤 종목, 우슈 장권 어떤 종목?

 

우슈는 중국 고유 전통 무술의 하나로 흔히 중국 무협영화에서 보는 소림사 권법과 쿵푸, 십팔기, 태극권 등 중국 전통 무술 전체를 이르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태권도나 일본의 유도처럼 중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은데, 종목은 투로와 산수로 나뉘는데, 투로는 장권과 남권, 태극권, 도술, 곤술, 검술, 창술, 산타 등이 있다. 산수는 자유 대련으로 승부를 겨루는 종목입니다.

 

 

 

이날 이하성이 금메달을 따낸 우슈의 세부종목 장권은 우슈에서 대련(산타)이 아닌 표연무술 '투로'의 세부종목 중 하나로 9명의 심판과 심판장 1명 등 총 10명의 심판이 채점해 동작질량(5점), 연기수준(3점), 난도(2점) 등으로 나눠 채점해 모두 10점을 만점으로 하는 종목입니다.

 

이하성은 동작질량과 난도에서 각각 만점인 5.00점과 2.00점을 받았고, 연기수준에서도 출전 선수 중 가장 높은 2.71점을 받아 경쟁자들을 제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하성 우슈 금메달 영상 보기 (링크 클릭)

 

이하성의 금메달은 이번 대회 한국선수단의 첫 금메달이며,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금메달 이후 한국 우슈가 12년 만에 다시 따낸 금메달이기도 합니다.

 

한편 이하성은 지난 2006년 4월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우슈 신동으로 화제를 모은바 있기도 한데, 당시 이하성은 우슈 신동으로 3연승을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입니다.

 

우슈 스타킹 출연 동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