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진로? 2014년 16호 태풍 필리핀 태풍 풍웡 한반도 상륙은 언제? 필리핀 태풍지역 어디?

태풍 풍웡이 필리핀을 강타했다고 하빈다. 지난 9월 19일 오후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루소섬 동북단 지역에 상륙한 태풍 `풍웡`은 마닐라 지역에서만 무려 268mm의 폭우를 쏟아내 물이 1.5m까지 차오르는 위력을 보이며 한반도 상륙에 대한 걱정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태풍 풍웡의 필리핀 강타로 마닐라와 북구 15개 주에서 차량 통행이 중단됐고, 5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하며, 뿐만 아니라 시속 100킬로미터로 폭우를 뿌린 태풍 풍웡 때문에 지금까지 4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태풍 풍웡 한반도 영향은 언제?

 

현재 대부분의 한반도 지역에서 쾌청한 가을 날씨와 달리 먼 남해상에서는 불청객 가을 태풍 '풍웡'이 북상중인데, 16호 태풍 풍웡은 일본으로 향하겠지만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 우리나라 제주도와 동해안에도 강한 비바람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16호 태풍 풍웡은 다음 주 중반쯤 일본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러나 태풍의 길목에 드는 남해상과 제주도 남해안, 동해안 지방은 다음 주부터 태풍의 직·간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9월 21일 내일 밤부터 수요일 사이 제주도와 남해 전 해상에서는 태풍의 직 간접적인 영향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파도가 크게 일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다음 주 화요일 충청 이남 지방을 시작으로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아래 관련 동영상입니다.

 

태풍 풍웡 한반도 영향 언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