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동률이 2014년 10월 1일 0시에 3년 만에 정규 6집 ‘동행’ 앨범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는 소감과 함께 발표한 정규 6집 동행입니다.
김동률은 지난 2014년 9월 24일 수록곡 10개의 제목을 발표하면서 정규 6집 동행의 발표가 임박했음을 음악팬들에게 예고한 바 있습니다.
김동률 정규 6집 동행 어떤 앨범?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습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낳고 있는 곡이기도 한데, 듣고만 있어도 옛 추억이 소환되는 느낌과,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 바쁜 일상에 잠시 옆으로 제쳐뒀던 추억이 살포시 떠로으는 느낌의 곡입니다.
또한 담담한듯 하면서도 애절한 느낌의 타이틀 곡 그게 나야는, 다 지운 채로 사는건지, 우리 서로 사랑했던 그 시절은 왜 내게는 추억인 척 할 수 없는지, 좀처럼 잊혀지지 않는 얼굴 보고 싶어. 하루에도 몇 번씩 또 그리는 그게 나야'로 이어지는 가사가 심금을 울리기도 합니다.
김동률 정규 6집 동행 타이틀곡 그게 나야 뮤직비디오 공유 출연 화제
또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선 공유가 얼굴 표정 하나로 곡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기분이 느껴집니다.
연인과 헤어지고 오롯이 남은 그는 짐을 하나씩 정리하며, 결코 정리되지 않는 마음의 소용돌이를 표현해내는데, 별 액션도 없고, 스토리도 없지만 계속 보게 만드는 묘한 매력의 뮤비로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배우 공유는 전람회 시절부터 김동률의 팬이었던지라 뮤직비디오에 출연에도 선뜻 응했다고 하는데, 앨범 발표와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대해 김동률은, 처음 뮤비의 편집본을 봤을 때, 이미 수백 번 들었던 제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울컥했다며, 기대를 넘어선 결과가 나와서 기쁘고 더욱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김동률 그게 나야
김동률은 이번 6집 정규 ‘동행’ 앨범을 발표하고 곧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방송출연을 비롯한 음악외에 대한 활동 계획이 전혀 없다고 하는데, 앨범발표와 전국 투어 콘서트만이 존재한다고 밝혔습니다.
‘동행’이라는 타이틀로 전국 9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인 김동률은 지난 15일 하나프리티켓(http://ticket.hanatour.com) 단독으로 1차 투어 콘서트 티켓 판매를 시작했으며 2분만에 성남 공연을 매진시키는 티켓 파워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김동율의 이번 정규 6집 발표와 함께 김동률의 이러저러한 신상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떠올랐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김동률 결혼에 관한 얘기입니다. 현재 김동률은 미혼인 상태고, 과거 김동률과 이효리, 김동률과 김소연 등을 엮어서 결혼이니 열애니 같은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모두 훗훗한 웃음으로 넘어간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