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매형 의사였다니? 신해철 매형 김형열 누구 어디 병원 의사? 신해철 누나 신은주 누구?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신해철 유족대표 신해철 매형, 신해철 부검 국과수 가나?

어제까지만 해도 단순히 신해철 절친, 선배, 후배들이 유족을 설득해서 신해철의 억울한 죽음을 풀어주기 위해 화장 중단, 부검 실시를 추진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2014년 10월 31일 발인식 이후 장지를 향하다, 급작스레 화장을 하기로 했던 절차를 중단하고 부검을 실시하기로 했던 결정에는, 신해철 유가족 대표로 의사인 신해철의 매형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해철 매형은 의사이고, 신해철 진료 과정 전반에 있어 신해철 매형 친구들과 함께 진료기록부의 어려운 용어들을 함께 풀어주며 신해철 부검 결정에 결정적인 판단을 제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해철 이대로 못 보낸다, 신해철 유가족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사망원인 부검 결정, 신해철 국과수 가나?

 

현재 신해철의 사망 원인을 둘러싼 의료사고 의혹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동의하지 않은 위 축소 수술이 있었다는 유족 측 입장과, 위 축소 수술을 하지 않았다는 스카이 병원 측의 입장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신해철의 소속사인 KCA엔터테인먼트 발표에 따르면, 스카이 병원이 보내준 신해철 진료기록부에는 위 축소 수술 항목 뿐 아니라 다른 진료 항목 역시 빠진 것들이 많았다면서, 고인에게 들은 내용과 많이 달라 따지니 그제서야 수기로 적어넣은 것도 있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보통 인쇄된 수술 동의서를 가족들과 환자에게 서명받는 것이 일반적인데, 추후 인쇄된 곳 말고 손으로 직접 써넣은 부분이 있었다는 병원측 주장입니다.)

 

신해철 발인 후 화장 중단, 부검 실시 결정

 

이어 신해철의 수술을 담당한 스카이 병원 관계자는, 원장이 수술 과정 중 임의 판단으로 한 치료 조치는 기록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는데, 근데 사실 병원의 전문 용어와 관련 상황을 환자 보호자들이 알아듣기가 쉽지 않은데, 그걸 마침 신해철 매형이 의사여서, 매형 의사 동료들이 진료기록부를 함께 검토하고 어려운 전문 용어들을 풀어주며 상황을 이해하도록 조력을 했다는 말이빈다.

 

또한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위밴드 수술에 대해서 신해철 소속사 설명은, 고 신해철이 위밴드 수술을 5, 6년 전에 받은 것은 맞는데, 그게 스카이병원 말대로 위밴드 수술을 스카이 병원에서 받은게 아니라 다른 병원에서 받은 것이 맞다고 합니다.

 

그러나 당시 수술을 집도한 병원의 의사가 현재 스카이 병원 병원장 강세훈 의사였다는 새로운 사실은 반전이라면 엄청나게 큰 반전입니다.

 

신해철이 받은 위밴드 수술, 누가 왜 해줬나?

 


신해철 소속사 주장에 따르면, 신해철 장협착 수술을 집도한 스카이 병원 강세훈 의사가 신해철이 위밴드 수술 후유증으로 복통을 호소하며 내원했는데, 그에 따른 장협착 수술을 실시하다, 과거 자신이 다른 병원에서 시술했던 위밴드 수술의 부적절한 점이 발견돼서 환자나 보호자의 동의없이 위밴드 수술 추가조치를 취하지 않았느냐는 시나리오도 추정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어디까지나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설명이 맞다면 해 보는 정황상 추정입니다)

 

현재 고 신해철 씨의 부인 윤원희 씨는 스카이 병원 측의 업무상 과실치사 여부를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2014년 10월 31일 서울 송파경찰서에 제출했다고 하는데, 정식 수사가 이뤄지면 고인의 시신 부검은 국과수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신해철 위밴드 수술 집도, 강세훈 의사와 스카이병원 전경

 

2014년 11월 1일 현재 신해철 시신은 다시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졌으며 화장은 부검 이후 실행될 예정인데, 부검은 이르면 다음 주초에 실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신해철 누나 신은주 씨의 남편인 신해철 매형이 의사였다니 어떻게 보면 반전인데, 모쪼록 유족대표로 의사인 신해철 매형이 자리하고 있다니, 이번 의료사고 의혹을 둘러싼 부검에 있어서 신해철 죽음의 의혹이 풀려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신해철은 형제자매가 누나 신은주 씨 한 명인데, 어떤 네티즌에 의하면 신해철의 고스트 스테이션 방송에 누나 신은주 씨가 전화해서 퀴즈 정답을 맞췄는데, 신해철이 목소리가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다해서 누나로 밝혀졌고, 이에 신해철이 그러면 방송을 짜고치는 고스톱으로 안다며 어서 끊으라고 사이좋게 티격태격할 정도로 두 분 사이가 좋았다고 하네요.

 

[업데이트 정정합니다] 아래 신해철 매형 YTN 인터뷰 영상입니다. 자막이 처남으로 잘못 나왔고, 김형렬 씨는 신해철 매형이 맞는데, 의사가 아닌 증권사 임원이라고 합니다. 집안이 의사 집안이라고 하네요.

 

신해철 부검 결정, 사인 밝힐 수 있을까? 동영상 보기 (링크 클릭)

 

고 신해철 화장 취소, 의료사고 규명 위해 부검 실시 예정

 

고 신해철 발인식, 추도문을 낭독하는 서태지

 

의혹이 있다면 밝히기 위해 부검을 실시한다 말하는 가수 싸이

 

아들 딸을 붙잡고 오열하는 고 신해철 아내 윤원희 씨

 

고 신해철 발인식에서 기자회견하는 남궁연

 

고 신해철 빈소 눈물의 조문 행렬

 

고 신해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 신해철, 고 노무현 대통령

 

신해철 문재인 손 맞잡는 두 분의 이런 모습을 다시는 못본다니 너무 안타깝네요

 

신해철 사망 의혹 철저하게 규명되어야한다 생각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