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관련 신해철 사망 의혹 총정리, 신해철 진료기록부 의혹 관련 강세훈 원장에게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합니다!

고 신해철 유족들이 신해철 사망과 관련된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고인을 부검키로 한 상태에서 서울 스카이병원과 강세훈 병원장을 상대로 지난달 10월 31일 정식 고소장을 제출하며 신해철 사망 의료사고 논란이 크게 불거지고 있습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크게 동의하지 않은 위 축소 수술이 있었다는 유족 입장과, 위축소 수술을 하지 않았다는 스카이 병원 측의 입장 차이, 유족들이 전해들은 바와 스카이 병원측이 진료기록부에 기입한 내용이 다르다는 점 등입니다.

 

신해철 발인식에서 오열하는 싸이, 윤종신, 이승철

 

 

유가족 주장 동의하지 않은 위 축소수술 여부 진실은?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의 주장에 의하면, 신해철 씨가 지난 10월 17일 받은 장 협착증 수술을 받았는데, 남편이 수술을 받은 다음날 아침 스카이병원 주치의가 저와 남편에게 수술 경위를 설명한다며 수술 영상과 사진을 보여줬는데 수술 마지막에 위를 접어서 축소하는 수술을 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신해철은 당시 수술 직후부터 계속 배가 아프다는 말을 했으며, 배가 너무 아파 통증을 호소하면서 심지어는 위를 접었으면 다시 펴는 수술을 해달라는 말까지 했는데, 당시 스카이병원은 수술 후라서 통증이 있을 수 있다는 의례적인 말만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14년 11월 1일 현재 스카이병원측은 신해철 부인 윤원희 씨의 주장과는 달리 10월 17일 장 협착증 수술 당시, 동의하지 않은 위 축소수술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며 유가족측과 첨예한 대립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가족 대표 김형열, 신해철과 신해철 부인 모두 의사가 위축소 수술을 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주장

 

 

그렇다면 스카이 병원측은 왜 유가족에게 처음에는 위축소 수술을 했다고 말했다가 지금은 얘기를 번복을 해서 장협착 수술 과정에서 부가적인 다른 수술은 없었다는 말로 입장을 바꿨을까요?

 

이 과정을 이해라면, 먼저 장협착 수술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합니다. 복막을 열고 내부장기를 건드리는 모든 수술의 가장 대표적인 후유증이 바로, 윤활액에 의해 매끄럽게 잘 움직이던 장이 서로 유착되며 들러붙어 떡지는 장협착 혹은 장유착증이라고 하며, 이번 신해철 씨의 경우처럼 수술 후 오랫동안 별 이상이 없다가 갑자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장협착, 장유착 발생

 

근데 전문의들의 설명에 따르면, 이 장협착 수술이라는 것은 맹장수술처럼 아주 간단한 수술로 장협착 수술로 인해 사람이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하며, 다만 장협착 수술시에 다른 장기를 잘못 건드렸을 경우 장협착 수술의 후유증으로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가장 강력하게 의사들 사이에서 떠도는 신해철 사망원인이 바로 '장협착 수술 중에 실수로 췌장을 잘못 건드려서 췌장액이 흘러나온 것이 원인이 되었을 것이라는' 의료과실입니다.

 

 

장협착 수술 중 췌장을 건드렸지 않았을까 하는 의사들의 주장

출처: 신해철 사망 원인데 대해 의사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자세한 목격담

 

췌장액은 탄수화물은 물론 단백질까지 모두 녹이는 치명적인 성분인데, 췌장액이 장기를 하나 둘씩 녹이자 신해철이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고, 여러차례 병원을 찾았던 것입니다.

 

또한 여러 의사들의 목격담을 정리한 글에 따르면, 신해철은 고통을 호소하다 스카이병원에서 결국 심정지로 아산 병원에 이송되었는데, 아산 병원 담당의는 원인을 찾기 위해 개복을 하였는데, 이미 대부분의 장기가 다 녹아있고 심지어는 횡격막까지 녹아, 개복을 하자마자 심장이 그대로 드러난 상태여서 손을 쓸 수 없었다고 합니다.

 

신해철 장협착증 수술 이후 심정지, 재수술

 

 

현재 유가족들의 해당 병원인 스카이병원 고소에 따른 의료사고 의혹으로 경찰이 2014년 11월 1일 스카이병원을 압수수색해서 의무기록 등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장협착 수술 중 췌장을 잘못 건드려 패혈증이 와서 신해철이 사망하게 되었'으며, 스카이 병원은 '췌장을 잘못 건드린 의료사고를 은폐하기 위해 신해철과 유가족이 이미 익숙한 위축소 수술을 했다고 말했다가 항의가 거세지니까 아예 위축소 수술도 한 적이 없다고 발뺌을 하고 있다'는 신해철 의료사고 가설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가장 큰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모쪼록 경찰의 압수수색에 따른 조사와, 국과수의 부검에 따른 철저한 규명으로 고 신해철의 어이없이 억울한 죽음의 원인이 철저하게 규명되기를 빌어봅니다. 신해철 님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남아 있는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래 동영상 보세요. 의혹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신해철 부검 결정, 사인 밝힐 수 있을까? 

 

마왕 신해철의 마지막 길

 

슬픔에 빠진 유가족과 동료 연예인들

 

시신을 화장하게 되면 신해철은 의문사로 남게 될 것

 

고인이 왜 돌아가시게 됐는지 분명히 확인하고 싶을 뿐이다

 

유가족에게 부검 요청하고 화장 취소 결정

 

마왕 신해철 죽음, 의료분쟁으로 번지나?

 

신해철 죽음, 모든 의혹을 철저하게 규명해야 한다 생각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