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군 TKO 패 충격, UFC 파이트 나이트 쇼군 생프루에게 34초 만에 TKO, 로드 FC 로드 싱글맘 파이터 송효경 아쉬운 석패, 암바왕 윤동식 추성훈 발언 무엇? 괴물레슬러 심건오 MMA 데뷔전 동영상

한국 시간 11월 9일 브라질의 우베르란디아 칸트레도 네베스 김나지움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마우리시오 쇼군이 충격의 KO 패를 당했습니다.


경기 시작하고 단 34초 만의 허무한 패배였습니다. 쇼군은 이 대회 메인 이베트인 라이트헤비급 경기에서 떠오르는 신예 미국의 오빈스 생프뢰에게 1라운드 시작해서 고작 34초 만에 허망하게 패했습니다.

 

UFC 거물 쇼균 신예 오빈스 생프뢰에게 1라운드 충격의 TKO패

 

브라질 출신의 쇼군은 홈 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업고 1라운드에 등장해서 초반에 부지런히 펀치를 날렸습니다만, 오른쪽 펀치가 빗나가면서 생프뢰가 이 틈을 놓치지 않고 왼손 카운터를 적중시켰습니다.

 


펀치를 맞은 충격에 쇼군은 앞으로 그대로 고꾸라졌고, 넘어진 쇼군에게 생프뢰가 한동안 파운딩 펀치를 퍼부었습니다. 레프리가 쇼군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는데 전혀 움직이지 않자 경기를 그대로 끝내고 말았습니다.

 

쇼군의 몰락일까요? 쇼군은 지난 3월에 열린 경기에서도 댄 헨더슨에게 TKO 패를 당해 2연패에 빠졌고, 최근에 가진 다섯 경기에서 1승 4패를 거두는 부진의 늪에 빠졌습니다.

 

쇼균이 이렇게 허무하게 무너지다니 ㅜㅜ


싱글망 파이터 송효경 토미마츠 에미에게 아쉬운 판정패

 

한편 커리어 첫 연승에 도전했던 싱글맘 파이터 송효경이 토미마츠 에미에게 판정으로 지면서 연승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경기는 11월 9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벌어졌는데요. 메인 카드 네 번째 경기에 나선 송효경의 일본의 토미마츠 에미에게 1대 2로 스플릿 판정패를 당했습니다.


1라운드 초반에 두 선수 사이에는 한동안 스탠딩 타격이 오고 갔는데, 중반쯤 토미마츠 에미가 투 렉 테이크다운에 성공하고 나서 송효경이 날린 업킥 저항을 막아내며 탑 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송효경은 라운드가 2분가량을 남겨놓고 있을 때 스탠딩을 회복했지만, 그 후에도 토미마츠에게 케이지 구석에 몰리며 공격이 무력화되었습니다.


2라운드에 들어서 송효경이 날린 펀치에 토미마츠가 엉덩방아를 찧었으나, 토미마츠는 곧장 그라운드로 전환해서 송효경을 다시 구석으로 몰았습니다.


2라운드 중반 이후에는 체력이 떨어진 두 선수가 케이지에 기대 대치하는 상황이 이었졌고, 대체적으로 보았을 때 송효경이 토미마츠의 그라운드 능력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송효경 에미 토미마츠 경기 영상 보기 (링크 클릭) 

 

'암바대마왕' 윤동식은 로드 FC 19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올림픽홀에서 브라질의 아밀라 알베스를 상대한 메인 카드 여섯 번째 경기에서 심판 전원이 윤동식의 손을 들어주면서 윤동식은 로드 FC 진출 후 처음 승리를 거두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마흔두 살이라는 나이에 올린 개가입니다.


유도 선수 출신의 윤동식은 국다대표 시절 47연승을 거두는 괴력을 발휘하고도 국내 유도계의 깊은 병폐와 비리의 희생양이 되어 중요한 순간은 누리지 못한 비운의 유도왕으로 불려왔습니다.


그런 윤동식이 은퇴할 때의 소망은 마지막 무대를 추성훈과 맞붙어 장식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두 선수의 나이와 추성훈이 UFC 소속인 점을 감안할 때 경기 성사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기대는 하게 되네요.

 

 

괴물레슬러 심건오는 11월 9일 올림픽홀에서 열린 로드 FC 19 메인 카드첫 번째 경기에 나섰는데요. 심건오는 프레드릭 슬로안을 2라운드에 키락 서브미션으로 제압해서 MMA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체급은 헤비급입니다.


이밖에도 이날 로드 FC 19에서는 크레이지 광 이광희가 문기범에 2라운드에서 펀치 TKO 승을 거두고 로드 FC 첫 승에 역시 성공했고, 또 차정환은 알렉산드레 바로스를 상대로 초반에 밀리다가 종반에 가서 주도권을 찾아오는 끈질긴 근성을 보여준 끝에 심판 전원 일치로 판정승을 거두었습니다. 


한국 선수들이 많은 승을 거둔 로드 FC 19이었는데, 송효경 선수의 판정 패배가 참 아쉽네요. 아래 관련 사진 및 영상 모았어요.

 

[UFC] UFC Fight Night 56 쇼군 vs 생프뤼 하이라이트 (11.09)

 


로드FC 오빈스 생 프뤼 화끈한 승리

 

윤동식

 

암바왕 윤동식

 

싱글맘 파이터 송호경

 

송호경 파이팅

 

아들 명우를 위해 싸운다, 엄마 파이터 송효경

 

송효경

 

송효경 연습중

 

송효경

 

암바대마왕 윤동식

 

주먹이 운다 심건호

 

쇼군 34초 만의 TKO 진짜 충격입니다

아래 하트를 눌러 충격을 공감해주세요 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