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의 신형 컨트롤러 '듀얼쇼크 4'의 기능을 집약해서 보여주는 홍보 동영상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4의 최신 컨트롤러인 듀얼쇼크 4의 기능을 집약적으로 설명해는 홍보 동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다. 2분 30초 분량의 동영상에서는 고감도 6축 검출 시스템을 탑재하고, 컨트롤러 전면에 LED 라이트바가 탑재되고, 컨트롤러 위쪽에 터치패드가 부착된, 단순한 컨트롤러 수준을 뛰어 넘어 하나의 본체 역할을 수행할 혁명적인 디바이스로서의 듀얼쇼크 4의 면면을 잘 보여주고 있다.

 

 

 

 

공개된 홍보 영상에 따르면, 듀얼쇼크 4에는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는데, 컨트롤러 상부에 부착된 터치패드를 이용하면 무선 마우스가 필요없을 정도로 다양한 위치 이동이 가능하고, 본체 후면에 부착된 오디오 단자에 헤드셋을 부착하면 오디오 기능을 집약적으로 이용하거나 게임 중에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등의 설정이 자유자재로 가능해진다.

 

컨트롤러 전면에 탑재된 LED 라이트바는 게임 플레이시 라이트바의 색상과 게임 플레이어의 색상을 일치시켜 캐릭터의 체력 고갈이나 데미지 손상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시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능 등의 다양한 게임 정보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LED 라이트바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무브에서 가능했던 여러가지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함께 선보였던 고감도 전용 카메라인 PS4 아이를 이용하면, 게임 플레이어의 넓이와 위치는 물론  깊이까지 인식해서 슈팅 게임이나 체감형 게임 등을 현실감있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다시 말해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등의 악세사리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말!!)

 

그 외에도 4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음원의 방향까지 검출이 가능하며, 얼굴 인식 로그인, 새롭게 추가된 공유 버튼을 이용하면 인터넷 중계 시스템을 경유해 게임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해서 보여줄 수도 있고, 명장면이나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순간을 간단한 버튼 조작 몇 번으로 녹화 후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가 가능하다고 한다.

 

기존의 그 어떤 컨트롤러보다 몇 단계 진화한 버전인 듀얼쇼크 4를 탑재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는 2013년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하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올 6월에 열리는 북미 최대 게임쇼 E3에서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