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힐킥 동영상, 손흥민 골 동영상 보기, 김진수 실수, 김진수 실책, 김진수 눈물 의미는? 축구선수 김진수 여친 누구?

후반 정규시간 종료 직전의 손흥민의 극적인 동점골로 연장 역전우승을 노렸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었지만, 그러나 연장전 전반 종료직전 내 준 골로 결국 준우승에 머물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포스트 이영표의 자리를 이어, 은퇴하는 차두리형에게 마지막 선물을 주고 싶었다는 김진수의 눈물이 있었습니다. 23명의 태극 전사 가운데 유일하게 전 경기 풀타임을 뛰었던 선수이지만, 호주전 결승골이 자신의 힐킥 패스 실수에서 기인되었다는 자책으로 펑펑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아시안컵 최고의 수확 김진수 누구?

 

한국 축구는 수십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은 놓쳤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시안컵에서 한국 축구는 김진수라는 기대 이상의 최고 수확을 얻었습니다.

 

김진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표팀의 왼쪽 수비수 주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는데, 한국축구가 2011년 이영표가 대표팀을 은퇴한 이후 오랫동안 확실한 대안을 찾지 못해 방황했던 왼쪽 풀백의 확실한 대안이 되었습니다.

 

김진수는 2014 브라질월드컵을 앞두고 홍명보호의 유력한 주전 왼쪽 풀백으로 꼽혔습니다만, 그러나 개막을 코앞에 두고 부상으로 아쉽게 최종엔트리에서 낙마했고, 이후 김진수는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을 통해 유럽 무대에 진출했고,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7전 전승-무실점의 퍼펙트 금메달에 기여하며 병역혜택까지 받았습니다.

 

▲ 김진수 호펜하임 유럽 무대 진출 

 

그리고 2015 아시안컵은 김진수가 A매치 국가대표님 유니폼을 입고 맞이하는 사실상의 첫번째 메이저대회였습니다.

 

월드컵 주전 풀백이던 윤석영이 부상을 입었고, 박주호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이동하면서 왼쪽 수비수는 사실상 김진수의 독주체제가 됐는데, 경험 부족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김진수는 이번 대회 유일하게 전경기를 모두 풀타임 소화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

 

▲ 김진수 아시안컵이 발굴한 한국 축구의 기대주 

 

김진수의 진면목은 수비에서만 드러난 것이 아니라, 우즈벡과의 8강전과 이라크와의 4강전에서 결승골은 모두 김진수의 발끝에서 어시스트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거의 완벽했던 김진수의 아시안컵은 마지막 결승전에서 옥에 티를 남겼는데, 손흥민의 후반 종료직전 극적인 1-1 동점골로 연장에 돌입한 전반 15분, 김진수는 수비 진영에서 상대방 공격수를 놓치는 뼈아픈 힐킥 실책으로 결승골의 도화선을 제공했고, 김진수는 그라운드에 얼굴을 파묻고 자책했습니다.

 

 

경기 후 김진수는 미안하고 죄송하다며  펑펑 울었습니다. 자신의 실수로 아시안컵 55년 만의 우승을 날렸다는 자책이 너무 컸는데, 그러나 김진수를 향해 손가락질하는 이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한 순간의 플레이에 영웅이 되기도 역적이 되기도 하는 냄비근성 대표팀 경기라고 해도 모든 사람들은 김진수가 있었기에 한국이 결승전까지 올라올 수 있었고, 최후의 순간까지 누구보다 열심히 뛴 선수가 김진수라는 사실도 모두가 공감하며 김진수의 눈물에 위로를 보냈습니다.

 

한편 김진수 선수의 여친에 대해서도 네티즌들이 궁금해하는데, 과거 축구 경기에서 김진수 선수를 응원하는 미모의 여성이 카메라에 잡히며 김진수 선수 여친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확인된 사항은 아닙니다. 아래 손흥민 골이랑 김진수 사진 모았어요.

 

손흥민 골 동영상 하이라이트

 

 

▲ 김진수 실책 비난받을 일 아니다

▲ 김진수 호펜하임

 

▲ 김진수 선수를 응원합니다

 

김진수 실책 비난받을 일 아니다 생각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