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뉴스9 방통위 중징계 받는다! JTBC 손석희 뉴스9 생중계 보기!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종편 채널 JTBC의 뉴스9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을 것으로 보여 긴장감이 돌고 있다.

 

JTBC는 손석희 앵커가 보도 부문 사장으로 영입되어 자리에 오른 이후 TV조선이나 채널A와 같은 주요 파트너 종편들과 다른 길을 걷는 결별의 행보를 보이면서 파트너에서 적대적 경쟁자로 나서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이번 방통위의 징계로 이들이 관계가 어떻게 될지 사뭇 궁금증이 일고 있다.

 

 

손석희 뉴스9에 대한 방통위 징계가 언론탄압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손석희 뉴스9이 방통위의 중징계에 회부된 이유는 지난 11월 5일 방송분인 법무부의 진보당 해산심판 청구 관련 소식을 다루던 과정에서 비롯됐다.

 

진보당 해산심판 청구 소식을 전하던 손석희 앵커는 김재연 진보당 대변인, 김종철 연세대 법학전문 대학원 교수와 대담을 진행하고, 이와 별도로 취임 2주년을 맞이하는 박원순 서울 시장과 인터뷰를 하며 진보당 해산심판 청구 의견을 들었다.

 

방통위가 중징계로 제동을 거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정부 여당 추천 위원들의 주장에 의하면 김재연 의원, 김종철 교수, 박원순 서울 시장이 모두 진보당에 유리한 의견을 지니고 있는 부류로서 보도에 균형을 기할 수 없는 선정이었다는 주장이다.

 

JTBC에 대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징계는 12월 전체회의에서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이나, 전체회의 구조가 여당 6대 야당 3의 구조여서 중징계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JTBC 손석희 뉴스9의 행보 역시 조정에 대한 논의가 대두될 것으로 보인다. 손석희 뉴스9 생중계 라이브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손석희 뉴스9 라이브 시청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