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0일 새벽 드디어 김연아가 올림픽 2연패를 위한 소치 동계 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쇼트 프로그램 메인 무대에 섭니다. 같은 날 진행되었던 드레스 리허설까지 완벽하게 올클린으로 끝낸 김연아 선수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올림픽 2연패를 응원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김연아 소치 동계올림픽 드레스 리허설 완벽하게 끝내!
2월 19일 MBC 방송은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진행된 김연아의 드레스 리허설 현장을 생중계로 내보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날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 '어릿광대를 보내주오'에 맞춰 완벽한 연기를 보여줘 2연속 금메달을 향한 순항을 시작했습니다.
김연아 소치 쇼트 프로그램 최종 드레스 리허설 동영상 보기
김연아 쇼트 프로그램 경기 시간 및 중계는 어디?
김연아는 이날 피겨스케이팅 쇼트프로그램 출전조 배정에서 3조 5번째, 전체 선수 중에서는 17번째로 경기에 나서게 됩니다.
경기 일정에 따르면 김연아는 2월 20일 오전 2시 24분에 연기를 할 예정입니다. 2조까지 경기를 끝낸 후 빙질 점검이 한 번 있기 때문에 3조에서 경기를 하게 될 김연아 선수로서는 그나마 빙질이 도움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를 등에 업은 깜짝 스타 율리야 리프니츠카야는 5조 첫번째로 연기할 예정이고, 김연아의 라이벌로 불리던 아사다 마오는 30번째로 맨 마지막 조의 마지막 순서를 뽑았습니다.
전세계 팬들이나 국낸 팬들 모두에게 김연아 선수의 출전은 동계올림픽 가장 빅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날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는 KBS, MBC, SBS 방송 3사가 모두 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MBC는 자사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김성주와 정재은 해설위원을 동원했고, KBS는 조건진 아나운서와 김연아 선수의 어린시절 코치였던 변셩진 스페셜리스트, SBS 배기완 캐스터와 방상아 해설위원이 중계에 나서는데, 전반적으로는 SBS가 벤쿠버때 경험이 있어서 해설도 제일 좋고, 조곤조곤 방송이 가장 좋다는 평입니다! 아래 생중계 링크!
김연아 프리 스케이팅 경기 일정 안내
김연아는 '어릿광대를 보내주오'에 맞춰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선보이고, 이어 2월 21일 새벽 3시 46분에는 프리스케이팅으로 금빛 여정을 마무리한다. 김연아는 아르헨티나 탱고 거장 피아졸라의 '아디오스 노니노'에 맞춘 연기로 프리 스케이팅을 연기합니다.
김연아 (피겨 스케이팅) 경기일정 및 경기시간
2월 20일 (목) 02:45 여자 쇼트 프로그램 (김해진, 박소연 동반출격)
TV 중계: KBS, MBC, SBS
2월 21일 (금) 03:46 여자 프리 프로그램 (김해진, 박소연 동반출격)
TV 중계: KBS, MBC,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