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 데드' 글렌으로 글로벌 스타가 된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

AMC의 초인기 좀비 드라마 '워킹 데드'의 글렌으로 등장하여 매기와 애틋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스티븐 연은 서울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이민 간 한국계 배우로, 한국 이름은 연상엽이다. 1983년 12월 21일생이고, 미시건 주에서 자라 캘러머주 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워킹 데드'에서도 스티븐 연은 한국에서 태어나 미시건 주에서 자란 설정으로 나온다.

 

 

 

 

스티븐 연이 배우로 접어든 계기는 캘러머주 대학교의 즉흥 연극 그룹 몽카펄트 공연을 봤을 때의 경험을 통해서이다. 스티브 연은 당시의 충격이 너무도 대단해서 바로 그룹에 지원을 했지만 형편없는 연기력으로 거절을 당하고, 이후 절치부심 연기력을 갈고 닦아 이듬해 몽카펄트 그룹에 입단하게 된다.

 

로스쿨이나 메디컬 스쿨에 들어가기를 바랐던 스티븐 연의 부모는 딱 2년 안에 승부를 보라고 말미를 주었다. 시카고에서 아시아계 배우들로 이루어진 극단 스터 프라이데이 나이트 등에서 활동하다가, 연기의 메카 LA로 넘어간 스티브 연은 '빅뱅 이론'에서 쉘든의 전 룸메이트 세바스찬 역을 비롯하여 단 몇 번의 드라마 단역으로 출연 끝에 '워킹 데드'의 주연을 거머쥐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

 

스티븐 연은 레깅스에 가까운 BYC 회색 내복을 입고 있는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화제가 된 바 있는데, 2012년 10월 17일 TBS 코난 쇼에 출연해서, 도대체 저런 망가진 모습을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느냐는 코난 오브라이언의 질문에, 어떻게 저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며 스타답지 않은 소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미국의 하이마트 격인 베스트 바이 광고를 포함 다수의 TV 광고에 출연했으며, 한국인 출신답게 고아가 된 탈북 아동들의 입양 조례 제정을 촉구하는 홍보 영상을 찍어서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기도 했다.

 

'워킹 데드'의 글렌 역으로 국제적인 스타가 된 이후, 2011년 11월 8년 만에 모국을 찾아 한국팬들과 즐거운 팬미팅 시간을 가졌다. 스티븐 연은 내한 당시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작품에 출연하는 것은 한국어에 좀 더 익숙해졌을 때 가능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으며, '박쥐', '괴물',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등에 출연한 한국 배우 송강호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좋아하고, '로스트'에 출연한 김윤진의 연기력에 극찬을 보내기도 했다.

 

 

 

 

 

 

 

 

 

 

 

 

코난 쇼에 출연한 스티븐 연 

 

 

즉흥연극 몽카펄트 그룹의 연기 모습!

 

 

스티븐 연 베스트 바이 삼성 TV 광고

 

 

스티븐 연 탈북 아동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