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현행 가격에서 2배 가까이 담뱃값을 인상하겠다는 방침 발표 뒤 담배의 대안으로 전자담배, 씹는 담배, 특히 말아 피우는 담배인 각련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련은 향을 첨가한 하급 품질의 잎담배나 최고급의 잎담배를 가늘게 썰어 직접 종이에 말아 피우거나 파이프나 담뱃대를 이용해서 피우는 방법으로, 실제로 우리나라보다 담뱃값이 매우 비싼 외국에서는 각련을 피우는 흡연자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말아피우는 담배 각련 가격, 판매처, 피우는 방법은?
각련은 필터와 담배 마는 종이를 사서 직접 말아 피우는 말아 피우는 담배입니다. 말아피운다고 해서 이런 제품군을 영어로는 '직접 말아 피워라: ‘RYO’(Roll Your Own)'라고 부르는데, 특히 담배를 쉽고 깔끔하게 말아주는 간단한 개인용 장비까지 출시돼 각련 사용을 용이하게 만들어주고 있다고 하네요.
과거에는 국내에서도 각련이 판매됐지만, 현재 국내 담배제조사인 케이티앤지는 각련을 출시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산 각련을 수입해 국내에 판매하는 사업자는 꽤 있지만 현재로선 시중에 유통되는 각련 값이 별로 싸지 않고 개비당 세금 인상 폭에서 궐련이나 각련에 그리 큰 차이가 없어 획기적인 탈출구로는 여겨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카페 롤링타바코 매니아
http://cafe.naver.com/rollingtobaccokorea
담배보다 싼 가격의 전자 담배 담배 대안 될 수 있을까?
또한 담뱃값 인상이 발표된 뒤 전자담배를 찾는 손님들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담뱃값이 오르기 전에 전자담배에 익숙해지자는 의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전자담배 안에 들어가는 담배액 한 병의 가격은 일반 담배 10갑에 해당하는 3만 원대이지만, 그러나 담뱃값이 오르게 되면 전자담배를 피는 것이 훨씬 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실정인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또한 담뱃값 인상 여파로 금연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한 쇼핑몰 분석 결과 전자담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배나 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아래 말아피우는 담배 동영상입니다.
롤링 타바코 (도구없이 담배 마는 방법) 동영상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