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금금리가 1~2%대로 낮아 돈을 은행에 묵혀두기가 어려워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전무가들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시 낭패를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따져야 할 3가지 조건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성공 투자 3원칙에 따른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연금보다 높은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니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옮겨봅니다.
풍부한 주변의 임대수요
부동산은 무조건 위치입니다. 첫째도 위치, 둘째도 위치, 셋째도 위치입니다. 부동산 성공 투자 3원칙 중 첫째는 무엇보다도 주변에 임대수요가 풍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학가와 업무시설이 모두 가까워 대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한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 안정성이 높습니다. 특히, 대학가 인근 수익형부동산은 임차인의 거주기간이 길어 임대수요가 안정적입니다.
한번 집을 구한 대학생은 임대조건만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도, 이후 직장에 취업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라서 임차인 변동시 일시적인 공실에 따른 임대수익 손실과 중개수수료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역세권 중에서도 초역세권인지도 따져 볼 것!
최근 부동산 중에서는 말로만 ‘역세권’인 단지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오피스텔 투자시 단순히 역세권이라는 홍보문구에만 현혹되지 말고, 실제 지하철 역과의 동선 및 도보거리를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에 나설 필요가 있습니다.
도보로 소요되는 몇 분 차이에 따라 임차인 선호도와 월 임대료 책정이 상이하게 달라지기 때문인데, 도보 1분 초역세권과 10분 역세권의 임대료는 10~15만원 가량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품의 희소성 유무를 확인할 것!
또한 공급이 거의 없어 희소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복층형 소형 아파트가 높은 일반 단층보다 약 20만원 가량 비싼 임대료를 받는 등 수익률이 높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복층이나 지상과 직접 연결되지 않고, 아래에 주차장과 개인 정원이 있는 아파트 1층의 경우 희소성 때문에라도 보다 높은 가격이 공급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의 경우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이와 같은 세가지 원칙을 확인해야지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조언하며, 또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견본주택 방문과 상담사의 설명과 더불어 직접 현장을 둘러보는 활동이 반드시 선행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