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이 성대하게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인천 시내 곳곳에서는 열리는 축제가 단연 주목을 끌고 있는 음식문화축제, 바로 아시아인의 화합과 오감 만족을 위해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축제'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아시아음식문화축제는 육상경기가 펼쳐지는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의 북측광장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0개국의 음식을 맛보는 명품음식관과 전시 및 체험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벤트관이 조성되며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시아음식문화축제 명품음식관 각 나라 음식 맛볼까?
먼저 명품음식관에 들어서면 각 나라 음식의 향이 코를 자극합니다. 이곳에서는 각국 대사관과 문화원의 추천을 받은 유명 요리사들이 직접 각 나라의 음식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중국의 춘권, 베트남 쌀국수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키르기스스탄의 양고기구이, 이란의 페르시안식 닭고기 케밥 등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진기한 체험관입니다.
아시아 각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명품음식관에서 아시아 각 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맛봤다면 이벤트관에서는 한국의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곳은 한식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떡메치기, 투호 등의 전통놀이체험과 각종 경연대회가 열리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체험이벤트는 각 분야 음식문화 전문가와 함께 전통주 시음·전 만들기, 전통차 체험, 떡살·경단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또 30분간 진행되는 각 프로그램은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체험이벤트는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지만 참여인원이 제한되어있으므로 인터넷과 전화로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 장소 :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북측광장(인천 서구 연희동 378번지)
- 행사기간 : 2014년 9월 19일 ~ 10월 4일, 16일간
- 홈페이지 : http://asiafood2014.com/
- 문의 : 070-8185-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