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웹툰 미생 드라마 인기속에 폭풍 관심! 윤태호 웹툰 미생 바로가기, 미생 뜻? 미생 줄거리? 미생 영화 미생 프리퀼 무슨 내용? 미생웹툰 무료 보기 어디?

드라마 '미생' 1회와 2회가 또 하나의 명품 드라마의 탄생이다는 호평 속에 방송된 가운데, 드라마의 원작인 윤태호 작가의 '미생' 웹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윤태호 작가의 웹툰 '미생'은 지난 2012년 1월부터 2013년 7월까지 1년 7개월 가량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됐을 당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후 단행본으로 출간되면서 가장 수준높은 만화 중 한 편이라는 명작의 대열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근거 없는 선의는 두려워하는 게 먼저야!! 주옥같은 대사의 향연 미생 웹툰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윤태호 작가의 웹툰 '미생'

 

'미생' 웹툰은 2012년 연재가 시작된 직후부터 직장인들의 애환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며 공감대를 형성해 직장인과 청년 및 중장년층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명작 웹툰입니다.

 

2012년 1월 포털 사이트 다음 웹툰에서 연재가 시작되어 최장기간 평점 1위를 차지한 인기작인 미생은 원작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2013년에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그 이후 2014년에 드라마로 제작이 되어 시청자들을 찾게 된 것입니다.

 

 

만화 그 이상의 만화, 윤태호 작가의 걸작 미생 웹툰

 

 

미생 웹툰 영화 '미생 프리퀼' 어떤 내용?

 

미생 영화 '미생 프리퀼'은 윤태호 작가의 인기 웹툰 '미생'을 원작으로 모바일 단편 옴니버스 영화화한 프로젝트로,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와의 인터뷰를 거쳐 미생 세대 시나리오 작가인 민예지 작가가 미생의 등장인물 6명의 프리퀄을 구성한 작품입니다. 

 

미생 웹툰 본편에 모두 쓰지 못했던 주인공들의 과거 이야기를 속시원히 풀어낸 귀중한 자료인데, 손태겸 감독이 장그래편, 김대리편, 장백기편을 연출했고, 김태희 감독이 안영이편, 오차장편, 한석율편을 각각 맡으며 2013년 5월 24일 '장그래편'을 시작으로 포털 사이트 다음 모바일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미생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된 미생 영화 미생 프리퀼

 

[각 편의 영화정보]

 

1. 장그래 프리퀄편 (드라마|9분|개봉 2013-05-24)
2. 안영이 프리퀄편 (학원로맨스|8분|개봉 2013-05-31)
3. 오차장 프리퀄편 (도심질주액션극|8분|개봉 2013-06-07)
4. 김동식 프리퀄편 (사내로맨스|5분|개봉 2013-06-14)
5. 장백기 프리퀄편 (학원공포/드라마|5분|개봉 2013-06-21)
6. 한석률 프리퀄편 (유년기 가족드라마|5분|개봉 2013-06-21)


 

미생(未生)의 원작자 윤태호는 누구?

 

미생 웹툰의 원작자 윤태호는 1969년 전라도 광주 출생으로 1988년 허영만 문하로 들어가 그로부터 5년후인 1993년에 데뷔작 "비상착륙"을 발표했고 이후 "연씨별곡" "야후 YAHOO" "水上한 아이들",  "로망스"등을 발표한 작가입니다.


야후 YAHOO로 문화관광부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했으며,"로망스"로  문화관광부 대한민국 출판만화대상 저작상을,그의 첫 웹툰 연재작이자 영화로 제작되어진 "이끼"로는 문화관광부 만화대상 우수상,부천만화대상 일반만화상, 제1회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만화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현재는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미생 웹툰의 작가 윤태호

 

 

미생 뜻 무엇? 미생 줄거리 어떻게 되나?


미생(未生)은 말 그대로 아직 살아있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데, 미생의 반대말로 살아 있는 상태를 완생(完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생이나 완생이는 하는 표현은 이는 바둑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로 바둑에서는 돌들의 상태를 말(馬)로 비유하는데, 살아 있지 못한 말을 말을 "미생마"라 불리기도 합니다.

 

 

웸툰 미생의 제목이 미생이 된 사연은 주인공 장그래가 11세에 한국기원 연구생이 되어 프로기사의 꿈을  키우지만 입단에 실패하고, 회사라는 전혀 새로운 세계에서 사회생활의 발을 내디디는 이야기가 미생의 줄거리로 그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기원 연구생 생활로 인해서 학교도 제대로 마치지 못한 장그래는 검정고시 출신 의 고졸로 치열한 직장생활에서  난관에 부딪치게 되지만, 그때마다 떠올리기 싫은 바둑에서 그 해답을 찾아가게 되는 것이 미생의 줄거리입니다.

 

 

미생 웹툰 만화에서 영화, 그리고 걸작 드라마로

 

현재 미생은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무료로 볼 수는 없습니다. 미리보기가 제공되긴 하지만 말 그대로 맛보기 수준이며, 미생 웹툰을 보기 위해서는 단행본으로 출간된 위주덤하우스의 책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드라마 미생 방영 직후 원작 만화 미생 우베툰 박스 세트의 일일 평균 판매량이 10배 이상 상승되는 폭발적인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니, 미생 웹툰의 재미는 보장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미생 웹툰 다음 포털 바로가기 (링크 클릭)

 

 

 

미생 웹툰의 드라마, tvN 미생 시작부터 대박 조짐

 

그리고 '미생'을 드라마화한 tvN '미생'은 임시완 강소라 주연에 이성민 등의 웹툰 캐릭터 싱크로율 100%의 인물들이 등장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재연을 해냈고, 예상했던대로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미생'은 1회 시청률이 1.7%, 이어 2회 시청률이 2.5%로 무시무시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사회 초년병이 바라본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는 평가와 함께 응답하라 1994를 뛰어넘는 tvN 최고 인기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벌써부터 조짐이 심상치 않습니다.

 

한편 미생 웹툰의 윤태호 작가가 지난해 '미생' 시즌1 후기에 "미생 시즌 2는 내년 가을, 신선한 바람이 불 때 돌아오겠다"라고 예고한 사실이 다시금 화제가 되며 미생 시즌2가 2014년 가을이 지나가는 시점에 언제 컴백하게 될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래 미생 관련 사진 모았어요.

 

미생 5분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미생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명작 드라마 탄생, tvN 미생

 

미생, 나는 아직 미생

 

미생 출연 배우들의 시청률 공약

 

 미생, 나는 아직 미생

 

미생, 명작 드라마, 명품 배우들

 

미생 웹툰

 

미생, 죽을만큼 열심히 하면 나도 가능한 겁니까?

 

그래도 살만한 인생, 미생

 

미생, 출연배우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