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상세 안내, 국가장학금 신청기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국가장학금 공인인증서, 국가장학금신청 부모 공인인증서, 한국장학재단 신입생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언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14년 11월 20일부터 신청받고 있는 201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고 있는데, 장학금 신청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방법이 '공인인증서'로 한정돼 있어 신청자들의 불편이 커지며 논란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로고

 

 

국가장학금 신청기준, 국가장학금 신청 필요사항은?

 

2014년 12월 8일 마감되는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및 계좌번호, 부모의 주민번호가 필수적입니다. 전자서명법에 따라 전자적 방법에 의한 서명은 공인인증서만을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통한 동의를 우선적으로 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현재 고령, 장애 등 거동이 불편하거나, 해외 체류 중인 경우 등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동의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서면동의서를 대리제출하거나, 홈페이지 업로드나 우편제출을 이용하는 방법을 허용하고 있고,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서면동의서 제출 개별 사유를 확대 반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꿈을 향해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도록 후원합니다,한국장학재단

 

정확한 소득 산정을 위해 이번 국가장학금 신청부터는 가구원의 금융재산 및 부채가 반영되며, 가구원의 소득 확인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 절차가 새롭게 도입돼 학생 본인과 가구원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동의 절차 및 신청을 해야만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을 보면, Ⅰ유형(소득연계 차등지원)은 소득 8분위 이하 중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2학기부터 적용되었던 C학점 경고제가 내년에는 1․2학기 모두 적용된다고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하셨나요?

 

Ⅱ유형(대학자체노력 연계지원)은 대학별 자체 지원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방대학 우수 신입생에게는 지방인재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며, 소득 8분위 이하 셋째자녀 이상 대학생에 대해 지원하는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수혜대상이 기존 1학년에서 2학년까지 확대된다고 합니다.

 

아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입니다. 신청자가 밀려 접속이 잘 안되고 있네요. 모쪼록 많은 사람들이 장학금 신청에 성공해서 학비 부담을 최소화하셨으면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하셨나요?

 

국가장학금 신청 공인인증서 필수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부담은 줄이고 내 꿈은 키우고

 

국가장학금 신청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