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로운 맥북 공개! 맥북 사양, 맥북에어 12인치 스펙, 맥북에어 레티나, 맥북 가격, 맥북 배터리 내부 모습 보기

애플이 애플워치와 함께 새로운 맥북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최강의 맥이자 최강 스펙으로 무장한 새로운 맥북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12인치 맥북에어로, 실제로는 에어라는 단어마저 떼버린 맥북으로 기존 맥북에어보다 더 가볍고 얇아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5년 3월 9일 샌프란시스코 에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12인치 레티나 맥북을 공개했는데, 팀 쿡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최강의 맥 라인업이며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맥북을 소개했습니다.

 

애플 새로운 맥북 공개! 사상 최강의 맥!


신제품은 레티나(2304x1440)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무게는 역대 맥북 중 가장 가벼운 2파운드 무게, 즉 킬로그램으로 1킬로그램도 되지 않는 단지 0.9킬로그램에 불과하며, 인치당 픽셀수도 226으로 기존 맥북에어의 해상도 보다 높은 성능을 갖췄습니다.

 

제품은 인텔 브로드웰 코어 M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 용량에 따라 두 모델로 나뉘며 256기가바이트(GB) 저장용량 제품은 1.1㎓, 512GB 제품은 1.2㎓ 칩을 적용했다. 모두 8GB 메모리를 사용했다. 그래픽카드는 인텔 HD그래픽스 6000을 사용했습니다.

 

 

맥북 에어마저 떼고 최강 맥으로 돌아왔다

 

새 맥북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크기와 무게가 기존 제품보다 크게 줄었다는 점인데, 제품 두께는 최대 1.31㎝로 11인치 맥북에어보다 약 0.4㎝ 줄어들어 24% 얇아졌으며, 무게도 0.92㎏으로 약 0.16g 가볍습니다.

 

맥세이프와 각종 연결 포트를 지원하던 것도 USB-C 포트로 단일화 됐는데, 노트북 충전부터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등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근데 문제는 포트가 USB-C 포트 하나뿐이라서 악세사리 구입에 꽤 돈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ㅠㅠ)

 

 

또한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기기가 작아졌음에도 배터리 성능은 맥북에어와 같게 유지했다고 합니다. 

 

맥북 공개후 인터넷에 나돈 새로운 맥북 메인보드 내부 사진에는 조그마한 메인보드를 제외하고 거의 9/10 정도가 모두 배터리 용량이라서 놀라움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이른바 계단식 케이스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용해 빈 공간에도 배터리 셀을 배치해 1회 충전 시 9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라고 합니다.

 

맥북 배터리의 위용

 

또한 새로운 맥북의 입력방식도 개선됐다고 하는데, 새 맥북에는 애플의 트랙패드 기능이 도입됐는데, 감압센서를 탑재해 약한 압력과 센 압력을 별도로 인식하는 '포스 클릭터치'도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단어에 포스클릭 할 경우 자동으로 위키피디아 검색과 연결되며, 시간과 날짜를 포스클릭하면 자동으로 달력에 추가되며, 비디오를 볼때 포스터치할 경우 빨리감기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 등이 구현가능하도고 합니다.

 

제품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한국 애플 온라인스토어에 따르면 256GB SSD와 듀얼코어M 1.1GHz가 적용된 모델은 159만원, 512GB SSD와 듀얼코어M 1.2GHz가 장착된 모델은 199만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애플의 새로운 맥북 관련 포스팅입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