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인 부동산 전망 선대인 칼럼 화제 이유? 선대인 경제연구소, 선대인 트위터, 선대인 블로그,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선대인 100분토론, 선대인 집값, 선대인 박원순

선대인 선대인 경제연구소장이 지금 집을 사는 것은 위험하다는 논조로 최근 박근혜 정부가 집을 사라고 외치고 있는 것에 직접적으로 반론은 제시하는 인터뷰를 가지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터넷에는 '선대인한테 손해배상 청구 할 수 있는 방법', "선대인 책 어디까지 믿어야 할 까요"와 같은 선대인 책 읽고, 혹은 선대인 말 믿고 부동산 투자를 했다가 큰 손해를 봤다며 선대인 경제연구소 소장을 음해하는 글이 올라오며 논란이 되고도 있습니다.

 

선대인 지금 집사면 빚더미에 앉는다

 

 

선대인 경제연구소장 시사자키 정관용 출연

 

선대인 연구소장은 지난 2015년 3월 17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 박근혜정부가 각종 대출규제를 완화하고 있는 것과 관련, 사실 부채 자체가 많다라는 것이 모든 금융위기의 사실 근원에 놓여 있다며, 특히 2008년 경제위기도 사실은 부채가 워낙 많이 늘었던 것이다. 특히 저신용자들의 부채가 굉장히 많이 늘었던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선대인 소장은 특히 거래건당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이 사상최대인데, 이게 2006년 하반기 때 우리가 수도권 중심으로 2차 폭동을 경험했다면서, 그때 빚을 내서 집 산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선대인 저서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선대인 소장은 그 당시에 비해서도 현재는 주택거래건당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이 두 배 정도가 된다고 강조하며, 사실 소득 여력이 안 되는 사람들이 무리하게 빚을 내서 집을 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굉장히 위험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선대인 소장은 돈을 쉽게 빌려 쓸 수 있는 그런 상황이 되어 있는데 이게 늘 금리가 이 상태로 있으리라는 보장이 없다며, 미국 금리가 인상되기 시작하면 금리가 일정한 시차를 두고 올라갈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며 지금 집을 사면 빚더미에 앉을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선대인 경제연구소

http://www.sdinomics.com/

 

 

네티즌들 선대인 말 믿고 투자했다 손해봤다며 음해 어떻게 된 일?

 

또한 최근 인터넷에는 '선대인한테 손해배상 청구 할 수 있는 방법' 과 "선대인 책 어디까지 믿어야 할 까요" 와 같은 글이 올라오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 선대인 씨를 음해하는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글입니다.

 

이 글들은 선대인 소장이 작성한 부동산 책을 읽고 부동산 등을 매입했다가 손해를 봤다고 주장한 사람이 실체도 없이 등장해 논란을 부추키고 있기도 합니다.

 

 

선대인 나는 꼼수다 경제편 나는 꼽사리다 멤버

 

네티즌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는 선대인 씨는 부산광역시에서 출생하였는데, 이후 하버드 대학교 석사 학위 취득 후 서울시 정책전문관으로 활동하였고, 이후 김광수경제연구소 부소장 겸 세금혁명당 대표를 역임하였으며 2012년 선대인경제연구소를 설립하여 소장으로 재직중입니다.

 

2011년 11월 19일부터는 경제학자 우석훈, 개그우먼 김미화와 함께 팟캐스트 라디오 방송 나는 꼽사리다에 고정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선대인 경제연구소 주소는 선대인경제연구소 http://www.sdinomics.com/ 이고, 선대인 트위터 주소는 http://twitter.com/kennedian3 입니다. 

 

 

선대인 씨의 베스트셀러 저서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는 2013년 11월 발간된 책으로 부동산 호황기였던 2008년부터 가장 앞서 대세하락을 예측했던 선대인경제연구소 소장 선대인이 혼란스럽게 느껴지는 부동산시장의 현실을 제대로 분석하고, 앞으로 부동산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며, 특히 부동산 대세하락기에 주거 유형별 가계 대응법과 정부정책을 제시함으로써 주택문제와 관련해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선대인 100분토론 영상은 유명하며, 선대인 금리인하, 선대인 집값, 선대인 소장이 박원순 서울 시장이 아파트 값을 너무 옥죄서 서울 아파트값이 떨어진다는 주장에 근거없다며 칼럼을 쓰기도 했으며,선대인 아파트, 등등 선대인 소장 관련 사진 모았습니다.

 

 

 

 

  선대인 경제연구소 소장에 관한 글입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