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사냥 샘 해밍턴 보말 칼국수 극찬! 보말 칼국수는 어떤 음식?

JTBC 인기 프로그램 '마녀사냥'에서 샘 해밍턴이 해장으로 먹으면 끝내준다며 대다수의 한국인들도 잘 모르는 음식인 보말 칼국수를 소개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13년 11월 22일 방송된 JTBC '마녀사냥'에서 남자친구의 친구에게 관심을 얻으며 대시를 받는 한 여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때 샘 해밍턴은 친구의 친구에게 눈독을 들인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 "정말 말도 안 된다. 친구도 아니다"라며 분노를 드러냈다.

 

문제의 보말 칼국수가 등장한 시점은 이 시점이다. 샘 해밍턴의 분노에 신동엽이 "샘 해밍턴은 우리 중에 가장 유교사상이 확실한 친구다"라고 말했고, 성시경 또한 "샘 해밍턴은 보말 칼국수도 좋아한다"고 덧붙이는 과정에서 보말 칼국수가 등장한 것이다.

 

이어서 방청객들이 '보말 칼국수가 뭐냐" 물었고, 샘 해밍턴은 "해장으로 먹으면 끝내준다"고 덧붙여서 웃음과 함께 보말 칼국수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보말 칼국수는 제주도 향토음식 중의 하나로서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조리법으로 만든 특별한 음식이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처가댁이 있어서 자주 맛을 봤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에 있는 옥돔식당의 보말칼국수를 잊을 수 없는데, 실제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보말 칼국수 집이 바로 이곳 옥돔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옥돔식당에는 보말칼국수와 보말국 딱 2종류 메뉴밖에 없는데 (옥돔식당에 옥돔 메뉴는 없다능!! ^^), 김치랑 깍두기, 콩나물과 함께 먹는 보말 칼국수의 맛은 진득하고 걸쭉한 맛이 실로 일품이며, 샘 해밍턴의 말대로 해장으로 특히 일품이기도 하다. 아래 주소. 제주도 여행 가면 꼭 한번 먹어보기를 강추한다.

 

제주 서귀포 맛집 / 보말 칼국수의 지존

옥돔식당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1067-23

☎ 064-794-883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