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한 장기하의 18번은 빅뱅 이론 주제가

우주 탄생 빅뱅 이후의 인류의 역사를 20초도 안 되는 시간에 압축해 놓은 '빅뱅 이론'의 주제가는 척 로리의 의뢰를 받고 캐나다 밴드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가 드라마를 위해 제작한 '모든 것의 역사(The History of Everything)'이다.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리드 싱어 에드 로버트슨은 우연찮게도 막 사이먼 싱의 과학 고전 베스트셀러 '우주의 기원: 빅뱅'을 읽은지 얼마 안 된 시점에 의뢰가 들어와서 흔쾌히 수락을 했다고 한다.

 

 

 

2007년 10월 9일 1분 45초 분량의 완전한 버전이 '빅 뱅 이론 주제가'라는 타이틀을 달고 싱글 앨범으로 발매되었고, 뮤직비디오 또한 '빅뱅 이론'의 네번째 시즌 DVD와 블루레이에 담겨 출시되었으며, 2011년 9월 27일 발매된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의 히트곡 모음 앨범 'Hit From Yesterday & the Day Before'에도 수록되었다.

 

2011년 6월 22일 씨네 21 통권 808호에 수록된 인터뷰 '고현정의 쪽: 장기하를 보았네, 그만의 리듬에 취했네'에서는 "술이 좀 들어가면 부르는 노래가 뭐냐?"는 고현정의 질문에 장기하는 "요즘은 미국 시트콤 빅뱅 이론 주제곡이다"고 대답했고, '빅뱅 이론' 시트콤이 뭔지 잘 모르는 고현정은 "빅뱅이론? 혹시 우주가 한 점으로 축소되어 종말한다 뭐 그런 가설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느냐? 전쟁이나 지진 같은 대재앙이 닥치면 본인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느냐?" 등의 다소 맥이 풀리는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빅뱅 이론' 오프닝 시퀀스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 '빅뱅 이론 주제곡' 뮤직 비디오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 '빅뱅 이론 주제곡' 라이브 무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