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탄생 빅뱅 이후의 인류의 역사를 20초도 안 되는 시간에 압축해 놓은 '빅뱅 이론'의 주제가는 척 로리의 의뢰를 받고 캐나다 밴드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가 드라마를 위해 제작한 '모든 것의 역사(The History of Everything)'이다.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리드 싱어 에드 로버트슨은 우연찮게도 막 사이먼 싱의 과학 고전 베스트셀러 '우주의 기원: 빅뱅'을 읽은지 얼마 안 된 시점에 의뢰가 들어와서 흔쾌히 수락을 했다고 한다.
2007년 10월 9일 1분 45초 분량의 완전한 버전이 '빅 뱅 이론 주제가'라는 타이틀을 달고 싱글 앨범으로 발매되었고, 뮤직비디오 또한 '빅뱅 이론'의 네번째 시즌 DVD와 블루레이에 담겨 출시되었으며, 2011년 9월 27일 발매된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의 히트곡 모음 앨범 'Hit From Yesterday & the Day Before'에도 수록되었다.
2011년 6월 22일 씨네 21 통권 808호에 수록된 인터뷰 '고현정의 쪽: 장기하를 보았네, 그만의 리듬에 취했네'에서는 "술이 좀 들어가면 부르는 노래가 뭐냐?"는 고현정의 질문에 장기하는 "요즘은 미국 시트콤 빅뱅 이론 주제곡이다"고 대답했고, '빅뱅 이론' 시트콤이 뭔지 잘 모르는 고현정은 "빅뱅이론? 혹시 우주가 한 점으로 축소되어 종말한다 뭐 그런 가설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느냐? 전쟁이나 지진 같은 대재앙이 닥치면 본인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느냐?" 등의 다소 맥이 풀리는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빅뱅 이론' 오프닝 시퀀스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 '빅뱅 이론 주제곡' 뮤직 비디오
베어네이키드 레이디즈 '빅뱅 이론 주제곡' 라이브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