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한 프로 게이머에서 포커플레이어 전격 전향! 게임계의 마이클 조던? 외국 반응도 대박!

전직 스타크래프트 최고 황제 프로 게이머 임요환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내려놓고 카드를 사용하는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한다는 결정에 국내 언론은 물론 외국까지 게임계의 마이클 조던이 왔다며 큰 관심을 보여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13년 12월 12일 포커 관련 매체 포커업데이트닷컴은 "스타크래프트에서 포커로로 새로운 인생을 다시 시작하느 전설의 게이머 임요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스타크래프트의 전설이 E스포츠에서 사용하던 마우스와 키보드를 내려 놓고 새로운 직업인 포커 플레이어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농구를 떠나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야구를 선택했던 마이클 조던이 떠오른다"고 보도했다.

 

 

임요환의 새로운 인생 도전을 응원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이 매체는 임요환에 대해 임요환은 현재까지 스타크래프트로 가정 성공한 게이머라고 소개한 뒤,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임요환의 용기에 대해 무한한 감동과 응원을 보낸다고 보도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게이머 출신으로 베르트랑 고펠리 또한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해, 1043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며 포커 플레이어로서 임요환의 성공 가능성을 베르트랑의 사례와 비교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임요환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는 "베르트랑이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한 8년전에 비해 경쟁이 더 치열해졌기 때문에 도전의 강도가 세다. E스포츠의 아이콘이 어떻게 랭킹을 올릴지 지켜보는 것이 무척 흥미로울 것이다"고 진단했다.

 

관련 보도 등에 따르면 임요환은 풀팟홀덤이 주최하는 온라인 홀덤 토너먼트 및 해외에서 열리는 Asian Poker Tour(APT), World Series Of Poker(WSOP) 등에 출전하며 프로 포커플레이어의 인생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임요한 사진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