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말이 좋아 그렇지 요즘 캠핑을 즐기려면 돈이 이만 저만 깨지는 게 아니다. 집 떠나면 고생이 아니라 집 떠나면 온통 돈이다! 하지만 글램핑은 다르다. 몸만 가서 캠핑의 낭만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이라면 캠핑의 낭만과 캠핑에 소요되는 어마어마한 부대 장비 마련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생생정보통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2014년 1월 27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통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에서는 제부도가 소개됐다. 제부도가 소개된 이유는 바로 제부도의 명소 중의 하나인 제부도 글램핑이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제부도에서는 텐트에서부터 코펠, 난로에서 침대, 거기에 TV와 프로젝터 등 집보다도 더 럭셔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온갖 다른 편의 시설이 모두 갖춰진 텐트에서 즐기는 글램핑이 소개됐다.
글램핑이 뭐야? 제부도 글램핑 이용 방법은?
글램핑이란 이른바 글래머러스한 캠핑이라고 해서 글래머러스(우아한)이라는 영어와 캠핑 단어를 합친 말이다.
일반 캠핑이 아닌 글램핑에서는 럭셔리한 숙소는 물론 신선한 해물과 쇠고기 구이로 구성된 식사가 제공되며, 젊은 여성들이 특별히 좋아한다는 ‘글램핑’은 겨울철에도 특별히 편안한 마음으로 제대로된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한다.
제부도 글램핑, 글램비 글램핑 소개 및 안내
http://cafe.naver.com/scampsite
생생정보통 소개 물짜장, 수제비 짜장 도대체 무슨 맛? 레시피는?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넣고 춘장에 볶아 면에 비벼 먹는 짜장면, 서민 외식 음식으로 불리는 원래 인천 부두 노동자들이 빨리 배부르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음식으로 알려진 짜장면이 소개됐다.
방송에서 등장한 짜장면 내용은 한강변은 물론 마포대교 한 중간에도 배달이 되는 기동성, 일반짜장과 간짜장의 차이는 무엇일까? 일반짜장에는 전분과 육수가 들어간다는 것 이 때문에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나오고 간짜장은 국물이 없다는 차이점도 소개됐다.
그리고 대구 달서구의 ‘길림성’에서는 불지 않는 짜장면을 판매한다고 해서 화제였고, 또 다른 이색 짜장으로 전주의 ‘물짜장’이 소개됐다. 전주의 별미로 유명한 물짜장은 춘장이 아닌 고춧가루와 전분을 넣어 시원하고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고 해서 화제였다. 전주 물짜장 맛집은 교동집이라는 곳이다!
경기도에서는 수제비짜장으로 유명한 집이 있다. 밀가루와 뽕잎가루로 반죽한 수제비를 뜨거운 물에 익혀 짜장소스에 볶아내면 더욱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수제비짜장면이 된다. 수제비 짜장으로 유명한 집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자금성이다.
[자금성: 수제비짜장 유명]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302 역전프라자 1층
☎ 031-498-3969
영업시간
평일 11:00~20:30
주말 10:30~21:00
주요메뉴 뽕잎짜장면 3000원, 해물수제비짜장면 5000원, 헛개나무짬뽕 4000원, 해물수제비짬뽕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