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티 아카데미 수상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사망! 사망 원인은? 허지웅 추모글 화제!

할리우드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충격적인 사망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영화팬들이 어찌된 일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4년 2월 2일 미국 현지 경찰 발표에 따르면,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 2월 2일 오전 뉴욕시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한다. 현재 경찰이 정확한 사망원인을 조사 중이지만 현지 언론들은 약물 과다복용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비는 마음으로

아래 추모의 손가락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AP 통신이 익명의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 사망 발견 당시 팔에 주사기를 꽂고 있었으며 헤로인으로 보이는 물질이 담긴 비닐 봉투가 옆에 놓여 있어 약물 과다 복용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호프만의 죽음은 화장실에 쓰러져있는 것을 동료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함으로써 전해졌다!)

 

 

약물중독 추정 사망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어떤 배우?

 

1967년 1월 23일 생인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은 미국 작가 트루먼 카포티의 자전적 원작 '인 콜드 블러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카포티'로 2005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이다.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은 영화와 TV, 연극 무대를 가리지 않고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왔는데, 특히 비틀리고 얽힌 내면을 지닌 캐릭터를 실제처럼 연기해내며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아 왔는데, 흥미로운 글쓰기 소재를 찾아 나섰다가 살인범을 만나 오히려 살인범에게 동화되는 트루머 카포티의 자전적 원작 영화 '카포티'는 단연 그의 대표작이다.

 

1991년 TV 시리즈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연기생활을 시작한 그는 크리스 오도넬의 친구 역할로 등장한 영화 '여인의 향기'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해, '트위스터, '부기 나이트', '위대한 레보스키', '매그놀리아', '리플리', '올모스트 페이모스', '콜드 마운틴'(2003) 등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의 연기파 조연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헝거게임 세번째 시리즈 '헝거게임 모킹 제이' 시나리오 수정되나?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후에는 '미션 임파서블3',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등의 블록버스터에도 출연을 했다.

 

특히 '헝거게임2'에서는 인상적인 주요 캐릭터로 등장해서 향후 개봉될 헝거게임 시리즈의 완결작인 '헝거게임 모킹 제이'에도 출연이 예정되어 있었던만큼, 이번 호프만의 죽음으로 '헝거게임 모킹 제이'의 시나리오 수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외신 및 동료 배우들의 추모의 물결 이어져!

 

'천의 얼굴'로 불린 미국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 향년 46세로 충격적인 죽음을 맞이한 가운데,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등 현지 언론들의 관련 보도와 추모 기사가 잇따르고 있으며, 동료 배우들 역시 추모의 말을 남기고 있다.


미국의 배우 조지 클루니는 그의 홍보담당자를 통해 "할 말이 없다. 그저 충격적일 뿐이다"고 밝혔으며, 배우 짐 캐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친애하는 필립, 당신은 우리들 모두 중에서 가장 감성적인 사람이었다. 당신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애도했다.

 

 

또한 영화 '모스트 원티드 맨'에서 호프만과 촬영 작업을 함께 했던 안톤 코르빈 감독은 성명서를 통해 "그와 나는 불과 2주전에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의 사망은 충격적이며 머릿속에 아무 생각도 떠오르지 않는다. 호프만은 내가 본 최고의 배우였으며, 영화에 있어 나에게 큰 영감을 줬다"고 밝혔다.

 

 

허지웅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추모! 그의 영화를 보며 내 방식으로 추모를! 

 

국내에서는 영화평론가 허지웅은 2월 3일 오전 할리우드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했다.

 

허지웅은 3일 자신의 트위터에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명복을 빕니다. 내 참 믿을 수가 없군. 이게 무슨. 화가 난다"라는 글을 적었고, 뒤이어 남긴 트윗에서 "좋아하는 영화 목록 가운데 적지 않은 작품에서 얼굴이고 영혼이었던 배우. 황만한 퇴장에 오전 내내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시간 되는대로 카포티, 부기나이트, 찰리윌슨의 전쟁, 매그놀리아를 몰아본 뒤 마스터와 다우트를 마지막으로 내 방식의 추모를"이라고 적어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유작을 다시 보며 고인에 대한 추모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소 과묵한 성격으로 알려진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은 그간 자신의 약물중독 문제에 대해서도 종종 언급해 왔다. 지난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23년간 약물을 멀리해 왔으나 최근 다시 복용하기 시작했으며, 재활원에도 다녀온 적이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아래 관련 이미지 및 영상 모음!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아카데미 수상 장면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헝거 게임 캣칭 파이어' 인터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