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다마오 일본해설 어땠나? NBC 김연아 쇼트 동영상 보기! 김연아 외국해설 소치 쇼트 동영상 공개! 김연아 일본해설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깨끗한 클린 연기로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김연아 선수의 연기, 하지만 그보다 더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편파적인 판정으로 박한 점수를 내 준 심판진에 대해 과연 외국의 정평있는 해설진들은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을까요?

 

실수없는 최고의 연기를 펼치고 키스앤 크라이존으로 들어온 김연아 선수는 물론이거니와 외국 해설진들 모두가 내심 벤쿠버를 능가하는 역대 최고 점수를 기대했지만 점수는 74.92점에 불과했습니다.

 

김연아 선수 점수 분명한 편파판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최고의 점프, 최고의 기술, 최고의 연기. 더 이상 완벽할 수 없는 퍼펙트 연기였지만 심판들의 점수는 예상 밖으로 박했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5조 선수들에게는 기대 이상의 후한 점수를 갔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올림픽 2연패를 위한 쇼트 프로그램 미국의 소치 동계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NBC 해설로 다시 한 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치 동계올림픽 김연아 쇼트 NBC 해설 자막 영상 보기

 

 

 

"불리했던 점이 없지 않다" 김연아도 인정한 박한 판정!

 

김연아는 2월 20일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피겨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실수 없는 올클린 연기로 74.92점 시즌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해할 수 없는 다른 선수들에게 후한 점수가 연이어 나오면서,  김연아는 2위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74.64점)를 0.28점의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선두를 유지하고 있을 뿐입니다.

 

최고의 연기를 펼친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도 공식 기자회견 중 “연기 순서가 앞쪽이라 영향을 받은 것 같으냐”는 질문에 “경기에 나서기 전까지 저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했지만, 불리했던 점이 없지 않다”면서도 “지금 말해도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내일만 생각하겠다”고 말하며 판정의 애매함에 대해 말하기도 했습니다.

 

 

 

극찬의 연속 해외 해설! 이해할 수 없는 점수!


반면 해외 해설은 김연아에 대한 극찬의 연속이었습니다. 영국 BBC는 "이 얼마나 감동적인가요. ‘퀸연아’가 자신의 왕조임을 재확인합니다. 다른 경쟁자 모두에게 충격을 던집니다. 이 연기에 어떻게 흠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점프에 속도와 높이, 그리고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우아한 흐름을 갖췄습니다. 최고의 연기였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점수표가 공개되지 BBC 해설자는 "레이백스핀에 레벨3 밖에 못받다니요. 스텝 시퀀스도 레벨 3이네요. 저는 당연히 완벽한 레벨 4로 봤는데요"라고 불만을 드러내며 이의를 제기합니다.

 

BBC 해설 자막 김연아 경기 영상

 

 

김연아 쇼트 일본해설 반응은 어땠나?

 

한편 김연아 선수의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 프로그램 올클린 연기에 일본 해설은 뭔가 못마땅한 것이 있는데도 차마 말을 못 하는, 잘 했다는 것은 절대 인정못하는 반응을 보여 역시 일본 해설이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래 연아 갤러리에서 퍼온 김연아 소치 쇼트 프로그램에 대한 일본 해설 반응입니다!

 

남 : 깨끗히 경기를 마무리 했네요.. 역시 밴쿠버 올림픽의 여왕 김연아의 귀환입니다..김연아 연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 :(머뭇머뭇)하아아아네... 잘 탔네요~ (개 못마땅한듯)
하이라이트 나오는데
남 : 음 ~ 네 어떨까요 잘 타긴 했는데...뭔가 조금~~아쉬운데요~~
여 : 그렇죠 뭔가 좀 안좋았네요...점프 하이라이트 나오는데?
여 : 3회전 이어지는 3회전 회전은 다 돌았네요~?더블악셀~~ 네 잘돌았네요(까고싶은데 깔게 없어서 열폭하는 느낌 100프로)?

 

 

김연아 프리 조추참 결과 및 김연아 프리 경기 시간은?

 

한편 소치 올림픽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김연아 선수는 프리스케이팅에서 맨 마지막에 연기하는 것으로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 점수(TES) 39.03점, 예술 점수 35.89점(PCS)을 받아 합계 74.92점을 기록하고 순위표 맨 위에 이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김연아는 규칙대로 19~24번 사이를 고를 수 있었는데 맨 뒷 번호인 24번을 골랐습니다.

 

프리는 쇼트와 달리 5개조가 아닌 4개조로 경기가 긴행되는데, 김연아 선수는 4조 6번으로 나서게 되며,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 3시 45분경 모습을 선보이게 될 예정입니다.

 

2위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74.64점)는 21번(4조 3번), 3위 캐롤리나 코스트너(74.12점)는 20번(4조 2번)으로 김연아보다 앞서 연기하게 됩니다. 김해진은 9번(2조 3번)이며, 박소연은 1번을 뽑아 맨 처음 은반 위에 오르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