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대통순대 어떤맛? 대통순대 음식점 담양 대통순대전문점 위치 어디?

대나무의 고장으로 유명한 담양, 이 담양에서도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대통순대로 유명한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담양 전통시장의 옛날 대통순대전문점입니다.

 

2014년 4월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플러스 ‘대나무 고장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편에서는 담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통순대를 소개했습니다.

 

대통순대 담양에 가면 한 번 먹고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담양 대통순대 어떤 맛? 식당 어디?

 

담양전통시장 안에 있는 ‘옛날대통순대전문점’이 바로 그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돼지 창자로 만든 순대를 암뽕순대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이 암뽕순대를 만든다고 합니다.

 

옛날전통 방식으로 만든다는 이곳의 순대는 돼지 창자에 돼지 피와 찹쌀·콩에 우거지와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후 세로로 쪼갠 대통 안에 넣은 후 남은 대통을 덮어 찌는 방식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대나무의 향기가 순대의 비린내를 없애주는 방식이네요!) 

 


이렇게 대나무 속에 넣어서 직접 만든 찜통에서 찌기 때문에 대나무 향기가 배어나와 일반적인 순대와 달리 잡내나 군내가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돼지 피를 넣은 순대이니 만큼 퍽퍽하기 쉽지만, 대통에 쪄서 수분이 덜 빠져나가 훨씬 더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담양에 가면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