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동통신 빅3가 LTE 데이터를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파격서비스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다시 한 번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앞다퉈 선보이며 가입자 유치 경쟁을 벌였던 이동통신 3사는 1년여 만에 데이터, 그중에서도 인터넷이나 동영상 재생에 끊임없이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하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은 것입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 가격만 괜찮으면 이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통신 3사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격 및 종류는?
통신 3사 중 가장 먼저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발동을 건 곳은 당장5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재개하는 LG유플러스입니다. 장기간 영업 정지로 인해 고객유치에 큰 피해를 본 이상 ‘무제한’ 카드로 공격적인 고객 유치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선보인 것입니다.
LG유플러스는 2014년 4월 2일 8만 원대에 음성 및 통신 LTE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 2종을 출시했습니다.
망내외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 LTE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LTE8 무한대 80’과 이 요금에 추가로 5000원을 더하면 전용 부가서비스 8종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LTE8무한대 85’가 있습니다.
24개월 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제별로 매월 1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 실제 비용은 각각 6만2000원과 6만7000원으로 낮아지는 서비스이며, 음성부터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무제한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사실상 ‘요금제의 결정판’이라는 평가입니다.
LTE8 무한대 80 -> 62,000원
LTE8 무한대 85 -> 67,000원
SK 텔레콤도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버금가는 서비스 업그레이드!
이에 경쟁사들도 가많이 있지는 않는 형국입니다. 발빠르게 SK텔레콤은 기존 요금제에 옵션을 추가하거나 데이터 제한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종을 선보였습니다.
8~16GB인 월 기본 제공량에 매일 2GB를 더 제공하는 것으로, 초과분에 대해서는 망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속도를 제한하게 됩니다. 아울러 B tv 모바일,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클럽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종은 고객의 모바일 생활을 구성하는 주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무제한 종합세트'로, 월정액 요금 외 추가요금 발생에 대한 부담이 없다고 하며, 부가세가 별도지만 24개월 약정시 고객은 월 실 부담금 61,250원부터 각종 무제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LTE 전국민 무한 75+ 안심옵션팩 + 2G
LTE 전국민 무한 85 + 2G LTE 전국민 무한 100 + 2G
KT는 현재 준비중, 빠른 시일내에 경쟁사에 대응 방침!
하지만 KT는 아직까지 무제한 요금제 카드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만, 현재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빠른 시일 내에 경쟁사에 대응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LTE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으로 다시 한 번 춘추전국시대로 돌입하고 있다느니, LG 무제한에 비해 SK는 다소 아쉬움이 있다, KT는 LG와 SK 그 이상의 요금제가 필요할 것 같은데 어찌될지 궁금하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