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해물보쌈, 동치미 막국수집 속초죽향막국수 도삭면, 장작불 철판구이집 소담골, 홍두깨 칼국수 식당 위치 정보 공개!

4월 22일 생생정보통에서는 모둠회 집 바다예찬, 장작불 철판구이 집 소담골, 동치미 막국수 집 속초죽향막국수 등이 소개됐습니다.

 

바다예찬은 수원시청 인근에 있는 횟집. 전복회를 비롯해 다양한 생선회가 곁들여지는 모둠 회 메뉴인 오작교가 인기이고, 모둠 회 메뉴에는 전, 어묵탕, 대하장, 도토리묵, 튀김, 소라, 과메기 등 여러 가지 반찬이 곁들여지는 음식점입니다.

 

 

상호 : 바다예찬 (모둠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44-2
전화 : 031-236-4466

 

 

행주산성 맛집 소담골 장작불 철판구이 인기 만점!

 

행주산성 맛집 소담골은 장작불 철판구이가 인기입니다. 가게 앞에 놓여있는 많은 장작으로 고기를 굽는데 장작 냄새와 삼겹살, 오리 고기향이 어우러져 더 맛있는 고기 맛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신기한 볼거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시선을 압도하는 거대한 철판은 15명이 둘러앉아 먹을 수 있을 정도인데, 거대한 철판에 삼겹살, 김치, 콩나물, 부추까지 들어간 철판구이가 나오는데, 손님들은 삼겹살도 삼겹살이지만, 아삭한 콩나물무침이 더 맛있다고 입을 맞춥니다.

 

소개된 식당 시간되면 전부 가보고 싶으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아삭한 콩나물의 비결은 바로 소주. 소주에 씻어 특별한 아삭함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사장님은 직접 거대한 철판 앞에서 삼겹살을 구워 일일이 손님 앞에 놔준다고 합니다.

 

철판 한가운데 장작불이 놓여 있는데 이 가운데 부분이 뜨거워 이 부분에서 고기를 굽는 것이 비기이고, 고기를 굽는 한가운데 부분은 300도가 넘고, 손님들이 먹는 곳은 140도에 이르러 온도차가 두 배가 넘는다고 하네요.

 

상호 : 소담골 (장작불 철판구이)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02-16
전화 : 031-978-6999

 

 

송파구 속초죽향막국수 해장에 좋은 동치미 막국수 전문점!

 

송파구에 위치한 속초죽향막국수는 대나무의 해독작용을 이용해 해장에 좋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동치미 막국수 전문점입니다.

 

동치미 막국수와 함께 속초의 또 하나의 별미인 장칼국수, 솔잎을 이용한 국내산 돼지고기 수육과 속초에서 직송한 각종 계절해물이 어우러진 푸짐한 해물솔잎보쌈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상호 : 속초죽향막국수 (동치미 막국수)
주소 : 서울시 송파구 가락본동 77-7 N스위트 203호
 전화 : 02-430-0082

 


강남 한가운데 중국 최고 도삭면 맛집 중화요리집!

 

강남 한 가운데서 중국 최고의 전통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강남 대치동 모 백화점의 푸드코트에 위치해 있지만, 하루 종일 손님들로 북적입니다는 중화요리 맛집입니다.

 

이날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대결 맞수’에서는 중국의 대표적인 면 중하나인 ‘도삭면’으로 유명한 중화요리 맛집 ‘란주도삭면’이 소개됐습니다.

 


손님들은 이 집 면발을 쫀득쫀득하고 탱탱해 최고라고 말합니다. 이 집의 면발 고수는 경력 8년의 청년 사지맹 씨다. 중국에서는 매우 유명한 면요리 중 하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넓은 반죽을 어깨에 걸쳐 칼로 얇게 깍아내면서 만드는 도삭면은 일일이 반죽을 깍아 만들기 때문에 면만 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도삭면을 만든다는 사지맹 고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바로 반죽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적당한 찰기를 유지하기 위해 영하 3~4도에 숙성시킨 후 사용합니다.

 


도삭면 고수는 “중국의 도삭면은 짧고 굵은데, 한국인 입맛에 맞춰 약간 길고 얇게 뽑는다”고 말하는데, 도삭면은 가운데는 두껍고 양끝쪽은 얇아 식감이 더욱 좋으며, 손님들은 도삭면 만드는 것을 보는 재미와 특별한 면발을 맛보는 재미까지 두가지 즐거움이 있습니다고 말합니다.

 

 

상호: 란주도삭면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937번지 롯데백화점 지하1층

전화 : 02-531-226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