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이천수가 SNL 코리아의 가장 인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GTA 패러디 시리즈에 카메오로 특별 출연했습니다.
이천수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시즌을 맞아 축구게임 위닝으로 진행된 ‘GTA’ 코너에 깜짝 출연해 김민교와 호흡을 맞췄는데, 이른바 GTA 위닝 일레븐으로, 피파 시리즈와 함께 축구 게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코나미의 축구 게임 위닝 일레븐의 GTA판 패러디입니다.
2014년 6월 14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SNL코리아 시즌5'는 영화 인간중독으로 파격적인 연기변신을 보여준 10년째 라이징 스타 배우 온주완이 호스트로 출연했고, SNL 코리아의 인기 메뉴인 GTA 패러디 시리즈에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가 패러디 코너 'GTA 위닝 일레븐'에 출연했습니다.
이날 김민교는 'GTA 위닝 일레븐'(GTA 위너 일레븐으로 패러디!!)를 통해 가상의 축구 게임을 벌였습니다만, 그러나 실제 체력을 바탕으로 하는 게임의 특성 탓에 김민교의 체력 나이는 무려 62세로 설정됐습니다.
김민교는 요란하게 몸을 움직여서 축구경기에 임했지만 (못하는 사람들이 꼭 플스 게임할 때 몸을 움직이죠 ㅋㅋㅋ), 그러나 제대로 골 하나 넣지 못한 채로 아래집에 사는 이웃으로부터 항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아랫집 주인이 카메오의 주인공 이천수였습니다.
특히 김민교는 이천수와 축구게임을 하던 중 “조심하세요. 또 사우디 갈라..”라고 과거 사우디 사건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천수는 점점 게임에 흥미를 보이며 열심히 몸을 움직였고, 그 결과 집은 아수라장이 됐고, 마침 집에 들어 온 SNL 고정 멤버 엄마 정명옥은 두 사람에게 욕설 세례를 퍼부었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이천수는 다소 어색한 발연기를 보이는 반면 여전한 축구실력을 자랑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오는 9월 출산을 앞두고 있는 ‘SNL코리아’ 고정크루 정명옥은 이날 방송을 끝으로 잠시 하차한다고 합니다. 아래 GTA 위너 일레븐 영상과 정명옥 트리뷰트 영상과 입니다.
GTA 위너 일레븐 영상
SNL 코리아5 정명옥 순산 기원 트리뷰트 영상
김민교 언급 이천수 사우디 무엇?
이천수는 2009 시즌 개막전인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골을 오프사이드로 선언한 부심에게 '주먹감자'를 치켜드는 불손한 행동으로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6경기 출장 정지와 600만원의 제제금, 출전 정지 기간 동안 광양 홈 경기 기수 플레이 참여 등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결국 축구연맹의 제재로 이천수는 전남 드래곤즈의 19경기 중 9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했으며,당시 박항서 감독은 사우디아라비아 프리미어리그 알 나스르로의 이적을 추진하던 이천수에게 6월 28일 포항 스틸러스 원정에 동행할 것을 지시하자 그는 사타구니 부상을 이유로 출전하지 않겠다고 항명했고, 이 과정에서 코칭스태프와 언쟁을 벌였으며, 심지어 김봉수 골키퍼 코치와는 주먹다짐까지 한 것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이어 이천수는 6월 28일, 2군행을 요구한 박항서 감독의 지시를 불이행하고 무단 이탈하게 되었고, 전남 드래곤즈 구단은 6월 30일, 이천수의 임의탈퇴를 요청했고 결국 7월 2일 K리그에서 임의탈퇴 공시되도, 그 해 7월 13일 사우디아라비아 프리미어리그 알 나스르로의 이적이 확정 사우디로 가게 됩니다. 즉 이천수가 사우디 간다는 폭력쓰지 말라 그러다 또 사우디 간다는 말입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