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결혼했어요의 남궁민과 홍진영 가상 부부가 한약재를 만들면서 영화 사랑과 영혼의 도자기 만드는 명장면을 패러디하는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였는데, 이 때 만든 한약재인 경옥고가 어떤 약재인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14년 7월 2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는 한약방에 간 가상부부 남궁민-홍진영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기력이 좋지 않은 남궁민을 위해 함께 정력에 좋은 경옥고를 직접 만들기로 했고, 홍진영은 하트 모양의 경옥고를 만들고나서 이것만 따로 구워달라며 귀여운 애교를 부리기도 했습니다.
이어 남궁민은 홍진영에게 영화 사랑과 영혼의 노래를 불러달라며 분위기를 잡기도 하며, 두 사람은 서로 한약재를 먹여주며 깨소금 쏟아지는 모습을 보여기 네티즌들 사이에 흐믓한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남궁민 홍진영 한약방에 가다 동영상 보기 (링크 클릭)
남궁민 홍진영 만든 경옥고 어떤 약재
한의학에서 사상의학은 실제 각자의 정확한 체질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주관적인 판단에 의존하기 때문에 인체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4가지의 체질로만 분류해 너무 단순하고 서로 중복되는 측면이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알 수 없을 경우에는 체질과 상관없이 먹어도 좋은 보약을 선택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런 점에서 체질과 상관없이 언제든지 먹어도 괜찮은 보약으로는 공진단과 경옥고를 꼽을 수 있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경옥고는 정(精)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여 골수를 돕고 근골(筋骨)을 튼튼하게 하며 모든 병을 예방하는 데 사용하는 처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인삼을 재료로 사용해 제조가 진행되는데, 약으로 쓰는 인삼은 4년근 이상이 주로 쓰이니 경옥고 조제 전에 알아두면 좋다고 합디. 그 외 꿀이나 생지황, 백복령 등의 재료도 국내산의 가장 품질 좋은 것들을 섞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