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파이 채널 '빙 휴먼' 시즌4 리뉴얼 결정 및 래리 니븐 '링월드', 아서 C. 클라크 '유년기의 끝'을 각색한 미니시리즈 제작 발표

필립 K. 딕의 '높은 성의 사나이', 스티븐 킹의 '용의 눈' 등의 작품에 대한 드라마 제작이 추진되고 있는 미국의 공상과학 전문 채널인 사이파이 채널이 래리 니븐의 '링월드'와 아서 C. 클라크의 '유년기의 끝'을 자사의 미니시리즈 리스트에 합류켰다는 소식이다. 동명의 영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빙 휴먼' 시즌4 제작 확정 소식과 더불어 나온 소식이다.

 

 

 

 

1970년에 발표된 래리 니븐의 '링월드'는 발표 이후 SF 문학의 최고 영예인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한 작품으로, 태양을 둘러싼 엄청나게 거대한 링 형태의 인공 구조물인 링월드 개념이 엑스박스 게임 '헤일로'에 차용되기도 했던 인기 SF 소설이다. 래리 니븐의 '링월드'에 대한 각색 제작은 MGM과 유니버셜 케이블 채널이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작 아시모프, 로버트 하인라인과 더불어 3대 SF 작가로 손꼽히는 아서 C. 클라크의 '유년기의 끝'은 인류와 외계생명체의 관계에 대한 최고급의 상상력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1953년 처음 등장한 이래 많은 SF 작품들의 우주적 상상력에 원천이 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