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떡갈비, 생활의 달인 군산 떡갈비집 군산 완주옥 맛집 정보 및 위치 안내

SBS 생활의 달인에서 유서깊고 역사 깊은 전라북도 군산의 유명 떡갈비집인 군산 완주옥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60년 전통의 떡갈비집의 달인의 비법입니다.

 

2014년 8월 2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60년 전통을 지닌 군산의 한 떡갈비집이 공개되었는데, 제작진은 2대째 비법을 전수받아 떡갈비집을 운영 중인 최영수 달인과 최영숙 달인 남매를 만났습니다.

 

 

 

최영숙 달인은 그동안 한 번도 방송 요청을 받아들지 않았는데, 그 이유로, 달인의 가계는 메뉴도 없는, 오로지 떡갈비 하나만으로 승부하는 곳이고, 그만큼 가게에 전념하고 싶었다며 떡갈비만 생각하는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들 달인은 고기 손질부터 성형까지 전부 수작업을 고집하는가 하면, 특별한 칼집과 비법 양념을 사용해 아무도 따라할 수 없는 비법을 선보였습니다.

 

 

여기 양념장의 비밀은 단 양파와 간장을 혼합해 정성 들여 달인 간장이었고, 양념을 미리 하지 않으면 육즙을 빼앗기지 않아 고기의 맛이 양념에 묻히지 않는다는 철칙에 철저히 따라 최고의 떡갈비를 만들어 내는 장면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달인의 떡갈비에 직접 담근 백김치까지 대접해 고객들에게 절대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했하는 군산 완주옥은, 어머니에 이어 한결같이 떡갈비를 생각해온 만큼 항상 떡갈비를 만들면서 행복하게 살겠다고 인사해 가족의 화목함과 뚝심이 떡갈비집 운영의 진정한 비밀임을 알렸습니다. 아래 맛집 정보 및 위치 안내입니다.

 

 

생활의 달인 떡갈비 군산 완주옥

전북 군산시 죽성동 26번지

063-445-264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