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리즘 뜻 무엇? 히든싱어3 이재훈 정준하 매너리즘 당황 동영상 보기! 매너리즘의 반댓말, 매너리즘 극복하는 방법은?

히든싱어3 이재훈편에 출연한 정준하가 매너리즘이라는 용어를 두고 당황해하는 모습을 방송에서 내비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매너리즘이 무슨 뜻일까요? 예절을 뜻하는 단어 매너와 연관이 있을까요?

 

2014년 8월 30일 방영된 히든싱어3 이재훈 편에 출연한 정준하는 1라운드, 2라운드에서 진짜 이재훈을 맞추는 뛰어난 음청감각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3라운드를 앞두고 정준하는 1라운드, 2라운드 다 맞혔다면서, 도전자 여러분들 분발해야 하고 잔꾀를 부리지 말고 매너리즘에 빠지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MC 전현무는 매너리즘 뜻이 무엇인지 아느냐며, 뭐라 안 할테니까 쉬는 동안 매너리즘 뜻이 무엇인지 보고 오라고 말했고, 당황한 정준하는 다 알면서 그러냐, 조심해 달라, 매너리즘 안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히든싱어3 이재훈편 최종라운드 하이라이트 영상 (링크 클릭)

 

 

매너리즘 뜻 무엇? 매너리즘 무슨 말이지?

 

한편 매너리즘이란 항상 틀에 박힌 일정한 방식이나 태도를 취함으로써 신선미와 독창성을 잃는 상황을 뜻합니다.

 

보통 예술 창작이나 발상이 필요한 분야, 즉 예술적인 표현에서 독창적이지 못하고 평범하고 신선함이 떨어지는 그저 그런 표현에 머룰게 되는 상황을 뜻합니다. 영어로는 매너리즘(mannerism)이라고 씁니다.

 

 

 

 

매너리즘의 반대말이 특정 용어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러나 굳이 반대말을 찾아본다면, 프로페셔널리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말로는 싫증이 매너리즘에 가깝기 때문에, 싫증의 반대말로 표현되는 순수가 또한 반대말이 될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