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호 KBS 이사장 내정 진짜 이유는? 이인호 친일파 논란 무엇? 이인호 뉴라이트 논란은? 이인호 문창극 감명 무엇? 이인호 아버지 이명세 누구? 이명세 친일파 행적 무엇?

뉴라이트 성향의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가  KBS 보궐이사로 선출되며 동시에 KBS 이사장 내정을 두고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뉴라이트 성향에, 친일논란이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014년 9월 1일 오는 3일 이사회를 열어 중도사퇴한 이길영 이사장 후임 이사장을 선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는데, KBS 이사장은 이사들의 호선으로 뽑는데, KBS이사회는 11명의 이사 중 여권추천 7명 야권추천 4명으로 구성돼 있어서 이변이 없는 한 이인호 교수가 이사장으로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인호 명예교수의 KBS 이사장 내정을 두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데, 논란의 원인은 원로 역사학자인 이인호 교수가 2006년 친일·독재 미화 논란을 일으킨 역사 교과서 '한국 근현대사'를 출간한 교과서포럼과, 이를 주축으로 2011년 설립된 한국현대사학회의 고문인데다 최근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연설을 극찬하는 등 극우적 행보를 이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인호 교수가 문창극 후보자의 논란이 된 교회강연을 두고 감명을 받았다고 했고 최근 역사문제에서도 친일적 시각을 여과없이 드러내고 있기 때문인데, 이인호 교수가 KBS 이사장으로 임명될 경우 친일 논란이 일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이인호 문창극 강연을 보고도 반민족이라고 하면 제정신 아냐 동영상

 

 

 

이인호 KBS 이사장 내정 진짜 이유는?

 

한편 이런 친일 논란이 뻔히 예상되는 상황에서 왜 이인호 명예교수를 KBS 이사장으로 앉히려 하느냐는 의문이 광범위하게 제기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 중 가장 유력한 분석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대사를 지낸 이인호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 우호적인 시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이인호 교수는 지난해 3월 청와대 오찬 행사에서 민족문제연구소가 만든 다큐멘터리 '백년전쟁'에 대해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때 일을 많이 왜곡했다며, 이런 역사 왜곡도 국가 안보 차원에서 주의 깊게 봐야 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백년전쟁 두 얼굴의 이승만 동영상

 


 

김재홍 방통위 상임위원에 따르면, 이인호 교수의 당시 이런 발언을 박근혜 대통령이 수첩에 메모를 했고, 그래서 KBS 이사장으로 앉히려는 것일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일제강점기 대표적인 친일파 이명세의 손녀인 이인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KBS 이사장에 내정했다며 내정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KBS 새노조 역시 지난달 8월 30일 성명을 통해 임기를 1년여 남긴 전 이사장의 갑작스런 사퇴, 검증 없는 방통위의 발빠른 선임, 청와대 입맛에 맞는 인물 내정 등 일련의 흐름을 보면 공영방송을 장악하겠다는 정권의 기획이란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이인호 이사의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