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운동 무엇? 타바타 운동, 6분 간헐적 운동, 생생정보통 간헐적 운동 동영상, 간헐적 다이어트 동영상 보기

KBS2 ‘생생정보통’에서 간헐적 운동에 대해 방송했습니다. 몇 개월전 SBS 스페셜에서도 소개되어 간헐적 운동 신드롬을 일으킨 운동 방법이라 이번에도 예외없이 시청자들의 이목이 단숨에 집중되었네요.

 

2014년 9월 15일 방송된 ‘생생정보통’에는 15분 운동 비법을 주제로 ‘간헐적 운동’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지난번에는 6분 운동법이었는데, 이번에는 15분 운동 비법이네요)

 

 

 

이날 방송에는 단기간에 30kg 이상 감량한 일반인 남성이 등장해 본인의 운동요법과 식이요법 비법을 전수하는 등 다이어트에 유용한 팁을 전달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또한 트레이너 아놀드 홍을 비롯한 전문가 3인이 등장해 ‘간헐적 운동’에 대한 OX퀴즈를 풀었는데, ‘간헐적 운동’이란 실내 자전거를 6초간 온 힘을 다해 시행한 뒤 1분간 쉬고 다시 전력으로 페달을 밟는 식의 운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 한 전문가는 “당뇨병 환자나 고혈압 환자는 짧게 하는 운동은 피해햐 해서 간헐적 운동은 안된다”고 밝혀 주의해야 함을 알렸습니다.

 

또한 방송 말미 전문 트레이너 아놀드 홍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간헐적 운동인 니업 운동, 스쿼트, 버피점프 등을 소개하며 간헐적 운동의 예를 보여주었습니다.

 

 

SBS 몸짱반란 간헐적 운동

 

 

이날 방송 전문가들에 따르면, 간헐적 운동은 15분이라도 고강도 근육형성에 효과적일 수 있는데,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좋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전문 트레이너 아놀드 홍은 간헐적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능력의 최대치를 끌어올려야 하며, 대충하면 효과 없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아래 간헐적 운동 동영상, 간헐적 다이어트 동영상입니다.

 

 

간헐적 운동 타바타 운동 동영상

 

 

간헐적 다이어트 동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