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재계약 불발, SK와이번즈 새감독에 김용희 육성 총괄 내정! 이만수 후임 김용희 감독 누구?

SK 와이번즈의 이만수 감독이 3년 계약의 마지막 경기를 마치고 끝내 재계약이 불발되면서 SK 와이번즈와 아쉬운 작별을 고했습니다.

 

이만수 감독의 뒤를 이은 SK 와이번즈의 새 감독은 김용의 육성 총괄이 맡게 되었는데, 선수들에게 합리적이고 배려심도 많다는 평가가 뒤따르는 김용희 육성 총괄인만큼 SK의 새 사령탑으로 좋은 결실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만수의 SK 와이번즈 3년 무엇을 남겼나?

 

이만수 감독은 취임 과정에서부터 인천팬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치며 취임을 했고, 이후 단 한 번도 팬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팀운영을 했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김성근이 만들어 놓은 야인의 외인구단으로서의 SK의 탄탄하고 내실있는 전력을 메이저리그식 자율야구라는 명목으로 물렁물렁한 구단으로 변질시켰다는 비난이 뒤따랐고, 그 결과 2014년에도 포스트시즌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이만수와 김성근의 어색한 만남

 

 

이만수 감독 2년 연속 포스트 시즌 진출 실패 결국 재계약 실패로!

 

이만수 감독의 SK 와이번즈는 2014년 10월 17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넥센과의 경기에서 2-7로 지며 올 시즌 5위가 확정됐습니다.

 

이날 경기 4위 싸움을 벌이던 LG가 롯데에 패했기 때문에, 만약 SK가 승리를 거뒀다면 극적인 역전 4강이 가능했으나 스스로 무너지며 입맛만 다진 꼴이 되었습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코치 출신의 이만수 감독

 

지난해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이만수 감독으로서는 재계약을 위해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했고, 그렇게 4강에 진출해야 뭔가의 성과를 남길 수 있고 그래야 재계약 확률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 하지만 SK는 경기에서 졌고 시즌은 끝이 났습니다.

 

그런 이유로 2012년 준우승팀이 2013년과 2014년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 실패라는 암담한 성적을 이만수 감독이 극복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웠다는 평가입니다. 그렇게 이만수 감독은 SK 와이번즈를 떠나게 됐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출신의 강타자 이만수

 

 

SK 와이번즈 새 감독 김용희 누구?

 

그리고 이제 SK 와이번즈는 김용희 신임 감독을 사령탑으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김용희 신임 SK 감독은 한국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내야수로서 전설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입니다.

 

경남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롯데 자이언츠의 내야수로 뛰었던 김용희 감독은, 선수 시절 아시아의 3루수로 불리며 1970년대 대한민국 야구를 대표하는 강타자로 활약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김용희

 

 

김용희 감독이 1982년 동대문야구장에서 열린 올스타전 3차전에서 만루 홈런을 날리며 올스타전에서 3연타석 홈런을 친 김용철을 제치고 미스터 올스타에 선정되었던 것은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로 남아 있습니다.

 

1990년대 롯데 자이언츠와 삼성 라이온즈의 감독을 역임하였고, 이후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오랜 기간 SBS ESPN의 야구 해설위원으로 자리를 지켰고, 이후 2011년 9월 이만수가 감독 대행을 맡게 되어 공석이 된 SK 와이번스의 2군 감독으로 영입되어 11년 만에 현장으로 복귀하였습니다.

 

그리고 2013년 시즌을 마치고 2군 감독직에 박경완을 내정하면서 스카우트 겸 육성 총괄 팀장으로 자리를 옮겼고,  2014년 전임 감독인 이만수 감독과 SK 와이번스가 재계약이 불발되면서 SK 와이번즈의 신임 감독으로 승격했습니다.

 

KBS 특별기획 야구를 말하다 김용희

 

 

김용희 신임 SK 와이번즈 감독

 

롯제 자이언츠 감독 시절의 김용희

 

김용희, 김용철, 최동원, 유두열

 

긴 다리가 돋보였던 김용희

 

엄청 다리가 긴 선수시절 김용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