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예 명인의얼 국보급 황금빛 제작, 순금에 루비원석 155개 황금빛 무엇? 명인의얼 어떤 곳? 은빗 참얼일정빗 어떤 제품? 박해도 명인, 오해균 명인 누구?

'국보급 황금빗'이 나왔다고 해서 인터넷이 떠들썩합니다.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보존된 기원전 5세기경 제작된 스키타이 황금빗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황금빗이라고 합니다.

 

명인의 손길로 정성껏 최고의 빗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명인의얼에서 제작한 황금빛은 순금과 루비의 진귀한 국보급 명품으로 보기만 해도 그 자태에 눈이 멀 정도입니다.

 

순금 18k에 루비 원석 155개 황금빗

 

 

명인의얼 국내최초 황금빗 제작 공개

 

2014년 10월 21일 명인의얼에서 제작 공개한 황금빗은 18k순금 본체에 루비 원석 155개를 두루두루 장식한 제품으로, 길이 15.5cm, 무게는 120g 정도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황금빗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빗살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투각방식으로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장수와 건강,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내는 인내를 상징하는 당초무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명인의얼 참얼 일정빗 황금버전 황금빗

 

이 빗은 지난해 오해균 명인이 제작한 나무빗을 틀로 삼아 제작한 것이라고 하는데, 오해균 명인과 박해도 명인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당초무늬가 세밀히 수공된 금빗에 루비가 아름답게 수놓여 있다고 합니다.

 

명인의얼 김두천 대표는 "지금까지 황금빗은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보존된 기원전 5세기경 제작 스키타이 황금빗 하나밖에 없었다"며 "한국이 빗의 종주국임을 기리기 위해 제작한 것인만큼 판매할 계획은 없다"고 황금빗 제작 의도를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재 이 황금빗과 동일한 모양의 은빗은 '참얼일정빗'이라는 브랜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관련 사진입니다.

 

명인의 얼

http://www.earl.co.kr/

 

 

 

 

은빗 참얼일정빗

 

은빗 참얼일정빗 루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