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심장정지 심폐소생술, 신해철 장협착증 수술, 장협착증 무엇? 신해철 다이어트? 신해철 장협착증에 진중권 쾌유 빌어, 신해철 속사정 쌀롱 MC 어떻게 되나

가수 신해철이 2014년 10월 22일인 오늘 심장이 멎어 심폐소생술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원 중인 사실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신해철은 최근에 건강이 좋지 않고 위경련으로 생각하고 병원을 찾았다가 장협착증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마왕 신해철 장협착증 진단 이후 상태가 갑자기 안좋아져 심폐소생술까지

 

수술 받고 회복 중에 22일 갑작스럽게 상태가 안 좋아지면서 병원에 갔다가 심장이 멎으면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신해철의 심장을 멎게 한 장협착증은 장에 생긴 암이나 장결핵, 장궤양 등이 치유된 후 개복 수술로 인해 남겨진 상처 등 후유증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병인데, 장의 통로가 좁아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신해철 장협착증



신해철 심정지까지 이르게 한 장협착증 무엇?


장협착증은 수술을 행한 부위가 들러붙어서 일어나는 유착과 암이 생겨 장 폐색이 일어나는 두 가지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장 관련 외과수술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는 잘 일어나지 않고, 수술을 받은 사람의 경우 곧잘 일어난다고는 하는데 신해철이 과거에 장 수술을 받은 전력이 있는지는 밝혀진 바가 없군요.


장협착증이 생긴 경우에 속이 더부룩하고 복통이 발생하며,구토, 변비 등의 증상과 함께 장에서 소리가 난다고도 합니다. 이밖에 장이 협착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강한 통증에 의한 진땀과 창백해지는 얼굴, 두통, 현기증, 불면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신해철 장협착증 발생


장협착증 수술 후 오늘 심장 이상을 겪은 신해철의 소속사에 따르면 신해철은 오늘 새벽에 갑자기 상태가 안 좋아져 입원했는데, 오후 1시경 심장마비가 오면서 심폐소생술을 받고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아직 심정지가 일어난 원인을 알지 못해 정밀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며, 검사 결과에 따라 수술을 할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신채철 장협착증 수술 이후 심정지 발생



신해철 속사정 쌀롱 등 최근 활동 어떻게 되나


한편 신해철이 병원에 실려가기 전인 10월 21일에 올린 트윗도 새삼 팬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신해철은 자신의 트위터에 최근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며 사진을 올렸는데요. 눈에 띄게 살이 빠진 모습에서 무리한 다이어트가 심장에 무리를 준 게 아니냐는 추측이 돌고 있는 거죠.


신해철은 최근 '넥스트 유나이티드'라는 이름으로 오랜만에 넥스트로 컴백을 해서 지난 9월 20일에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새로운 앨범인 6집 '리부트 마이셀프(Reboot Myself)'와 같은 제목으로 콘서트를 열고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때만 해도 신해철의 건강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신해철 설마 무리한 다이어트가 심장 이상으로?


 

신해철은 또 서태지의 9집 '콰이어트 나이트' 앨범 작업에 동참하기도 하고, 서태지 앨범 발매를 기념하여 김종서, 이승환 등과 함께 그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며 영광을 누렸던 90년대를 기억하는 콜라보를 의논 중이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JTBC의 '속사정 쌀롱'의 MC로 나온다는 소식을 알리는 등, 최근 매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 모든 활동이 신해철의 건강 악화로 불투명해진 상황입니다.

 

신해철 속사정 쌀롱

 

이에 윤종신 등과 함께 속사정 쌀롱에 출연하기로 되어 있던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는 22일 오후 트위터에 해철씨, 부디 아무 일 없기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기를,이라는 글을 올리며 신해철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을 간절하게 밝혔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다시피 장 수술을 받은 분이 복통이 심하거나 위에 말한 두통, 얼굴 창백해짐, 현기증 등을 느끼며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신해철

 

또 장협착증에는 별다른 예방책이 없다고 하니, 수술 후 환자는 과식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 등으로 각별하고도 꾸준한 관리가 따라야겠습니다.


신랄한 재담으로 팬들을 늘 즐겁게 해주었던 마왕 신해철이 그야말로 '리부트'해서 건강을 되찾고 팬들 곁에 돌아오기를 기원합니다. 아래 신해철 사진 모았어요.

 

신해철 쾌유를 빕니다

 

마왕 신해철 부디 쾌유를 빕니다

 

다시 이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신해철 이런 광고도 했었네요

 

신해철 다이어트

 

신해철 속사정 쌀롱

 

신해철 씨엔블루가 밴드면 파리도 새다

 

신해철 마왕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세요

 

 

신해철 마지막 황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