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서장훈 군산짬뽕 맛집 복성루 어디? 전국 5대짬뽕? 이영돈 서울백반 낙원상가 청국장 맛집 일미식당, 사유리 원주 말아고기 산정집, 레이먼킴 양곱창 맛집 부산양곱창

해피투게더 미식가 특집 방송이 화제입니다. 2014년 10월 23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는 미식가 특집으로 이영돈 피디,농구 선수 출신 서장훈, 요리사 레이먼킴, 방송인 사유리가 출연해 입담과 미각을 과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피디는 먹거리 X파일 착한식당 취재 당시 국내 맛집들의 불편한 진실을 파헤치며 느꼈던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특히 이영돈 피디는 정직한 사람들이 정직하게 장사 하는 착한식당을 취재하면서 바로 이런 곳이 진정한 양심 가게, 착한 가게, 나아가서 맛집이지 않겠냐고 진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영돈 피디 추천 낙원상가 청국장 맛집 일미식당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피디는, 낙원상가 지하에 할머니와 이모가 하는 밥집이 있다며,  기본에 충실한 집인데, 특히 밥이 맛있는 집이다며, 그곳은 밥을 먹기위해 반찬이 나온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요리사 레이먼 역시 자기도 그 집을 안다며, 청국장이 너무 맛있다고 동조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PD가 소개한 낙원상가 청국장 맛집은 일미식당이라는 곳으로, 이영돈 PD가 담당했던 먹거리 X파일 착한식당 1호점으로 더 유명한 곳입니다.

 

메뉴는 청국장찌개가 가장 유명하고, 동태찌개, 오징어볶음, 제육볶음도 아주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이고, 주차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영돈 PD 추천 청국장 맛집 일미식당

서울 종로구 낙원동 284-6 낙원상가 B1 148호

02-766-6588

 

 

서장훈 추천 군산짬뽕 복성루

 

또한 이날 방송에서 서장훈은 군산 짬뽕을 추천 맛집으로 소개했습니다. 서장훈은 방송 차 군산에 가게됐는데 전혀 기대 하지 않고 갔는데도 너무 맛있었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서장훈이 말한 군산짬뽕은 군산 짬뽕맛집 복성루라는 곳으로, 복성루는 너무 유명한 곳인데, 특히 지난 2014년 8월24일 오후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에서는 전라북도 군산에서의 ‘자유여행’ 당시 시민들에게 짬뽕을 구걸하는 김종민 정준영의 모습이 방영돼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서장훈 군산짬뽕 추천, 군산 복성로

 

당시 방송에서 택시기사의 추천을 받아 군산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짬뽕집에 도착한 김종민 정준영은 엄청난 줄을 보고 경악을 하게 됩니다.

 

결국 오랜 대기 시간 탓에 짬뽕 시식을 포기한 김종민 정준영은 철창에다 얼굴을 대고 입을 쭉 내밀어 짬뽕을 먹고있는 손님들에게 짬뽕 국물을 구걸했고, 이에 마음씨 착한 손님이 두 사람에게 짬뽕 국물을 떠먹여줬고 정준영은 이를 놓치지 않고 사진촬영을 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군산짬뽕 복성루는 강릉 교동반점, 송탄 영빈루, 공주 동해원, 대구 진흥반점과 함께 전국 5대 짬뽕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서장훈이 소개한 전북 군산시 미원동에 있는 중국집 '복성루'의 짬뽕은 독특하게도 돼지고기가 곁들어진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 해물도 듬뿍 올려지고 바지락 대신 홍합이 푸짐하게 그릇을 채우는 해물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서장훈 군산짬봉 복성루

전북 군산시 월명로 382번지

063-445-8412

 

사유리 추천 말이고기, 레이먼킴 추천 양곱창 맛집 어디?


또한 이날 방송에서 사유리는 강원도에 있는 원주 한우고기집을 소개했는데, 일명 말이고기라고 고기를 둘둘 말아 먹는 곳을 소개하며, 입에 자꾸 침이 고여서 한강같은 맛이라고 소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어 레이먼킴은 자신의 단골집이라고 부산 양곱창집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메리먼킴은 이영돈 피디는 먹거리 X파일에서 대창의 진실을 언급한 바 있는데, 그 대창과는 전혀 다른 진짜 맛있는 곱창집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사유리가 소개한 원주 한우고기집은 산정집이라는 곳이고, 레이먼킴이 추천한 부산 양곱창집은 서면의 문화양곱창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아래 맛집 정보 및 위치 안내 남깁니다.

 

 

사유리 추천 말이고기 산정집

강원 원주시 천사로 203-15

033-742-8556

 

 

부산 서면 문화 양곱창

부산 부산진구 서면 문화로 50-3

051-809-3266

 

낙원상가 일미식당 청국장 맛집

 

사유리 추천 원주 한우 고깃집

 

촬영 나간 기사님까지 반한 맛

 

레이먼 추천 부산 양곱창

 

대창과는 다른 곱창의 맛

 

 

 

촬영차 우연히 군산에 들른 서장훈이 찾은 군산짬뽕

 

 

인터넷에서 유명한 서장훈 군산짬뽕

 

까다로운 서장훈도 반한 군산짬뽕

 

풍성한 재료

 

음식의 질이 아예 다른 군산짬뽕

 

조미료를 많이 넣지 않아서

 

깔끔한 국물과 면발이 일품이 서장훈 군산짬뽕

 

서장훈 지금껏 먹어본 짬뽕 중 최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