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 회상장면 신해철 재즈카페 등장, 신해철 재즈카페 어떤 노래? 신해철 재즈카페 가사 동영상 보기, 백진희 최진혁 주연 오만과 편견 어떤 드라마?

MBC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 백진희와 최진혁의 과거 회상신에서 고 신해철의 노래인 '재즈카페'가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이틀전 세상을 떠난 가수 신해철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을 비추며 네티즌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습니다.

 

2014년 10월 28일 방송된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 2회에서는 백진희가 연기하는 한열무와 최진혁이 분한 구동치의 4년 전 이별 장면이 전파를 탔습니다.

 

오만과 편견 2회 신해철 재즈카페 배경음악 등장

 

당시 이별 1년 전 구동치는 엄마와 다툼을 벌이다 자신의 차로 뛰어든 한열무를 태우게 되면서 두 사람과의 인연을 시작했는데, 한열무에게 첫 눈에 반했던 구동치는 돈을 빌려준 뒤 이를 일부러 받지 않으며 한열무와 풋풋한 연애를 시작했던 것입니다.

 

통성명도 하지 않은 채 만남을 이어온 두 사람은 10개월 뒤 한열무와 구동치는 사람들로 분주한 한 술집에서 데이트를 즐기게 되는데, 회상장면으로 등장한 이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신해철의 재즈카페가 흘러나와 고 신해철에 대한 네티즌들의 아련함을 자아낸 것입니다.

 

신해철 재즈카페가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오만과 편견 장면

 

 

 

오만과 편견 등장 신해철 재즈카페 어떤 노래?

 

한편 네티즌들은 이날 방송 오만과 편견에 등장했던 신해철의 노래 재즈카페가 어떤 곡이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1990년 신해철은 솔로 활동을 시작했는데, 그해 1집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를 발표했고, 이듬해인 1991년  2집 '마이셀프'를 발표합니다. 

 

신해철 2집 마이셀프

 

 

당시 2집 마이셀프의 타이틀곡이 바로  '재즈카페'였는데, 신해철은 재즈카페를 발표하고 솔로로서도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며, 재즈카페의 인기를 기반으로 1992년에는 밴드 넥스트를 결성하고 신해철과 넥스트의 1집 '홈'을 발표하게 됩니다.

 

아래 신해철의 재즈카페 동영상과 가사 함께 들어보세요. 신해철 사망 보도 이후 여러곡의 고 신해철의 노래를 들어보았는데, 이 곡은 유달리 맘에 더욱 잔잔하게 남네요.

 

신해철 재즈카페 동영상 

 
 
[신해철 재즈카페 가사]

 

위스키 브랜디 블루진 하이힐 콜라 피자
발렌타인 데이 까만 머리 까만 눈의 사람들의
목마다 걸려있는 넥타이 어느 틈에 우리를
둘러싼 우리에게서 오지 않은 것들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1. 빨간 립스틱 하얀 담배연기
테이블 위엔 보석 빛깔 칵테일
촛불 사이로 울리는 내 피아노
밤이 깊어도 많은 사람들
토론하는 남자 술에 취한 여자
모두가 깊이 숨겨둔 마음을 못 본 척하며
목소리만 높여서 얘기하네
『흔들리는 사람들 한밤의 재즈 카페
하지만 내 노래는 누굴 위한 걸까』

2. 사람들 돌아가고 문을 닫을 무렵
구석자리의 숙녀는 마지막 메모를 전했네
노래가 흐르면 눈물도 흐르고
타인은 알지 못하는 노래에 담긴 사연이
초록색 구두위로 떨어지네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 어떤 작품?

 

지난 10월 27일 첫 방송된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은 진부한 연애나 권력 위주로 얽힌 검사들의 이야기가 아닌, 긴박하고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는 범죄를 흥미있는 구도로 풀어내는 수사물로 첫방부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다가 배우들의 캐릭터가 딱 맞는 옷을 입은 듯 잘 맞아 첫 회부터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오만과 편견'이 첫 방송부터 신선함을 줄 수 있었던 것은 기존의 전문직 검사들의 연애 스토리를 파괴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첫회에 백진희와 최진혁의 '썸'이 일부 그려지긴 했지만, 검사들의 '연애 이야기'에 치중하지 않았고, 검사 드라마라고 해서 딱딱하고 부패한 권력을 조명하지도 않아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첫 방송된 ‘오만과 편견’은 11.2%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아래 예고편 및 관련 사진이에요.


 

오만과 편견 신해철 재즈카페 배경음악 사용

 

오만과 편견 촬영장면

 

오만과 편견 주연 백진희, 최진혁

 

오만과 편견 백진희

 

오만과 편견 최진혁, 백진희 포토 촬영

 

오만과 편견 스틸

 

오만과 편견 드라마 속 장면

 

오만과 편견 백진희

 

오만과 편견 제작발표회 백진희 최진혁

 

고 신해철 영정 모습,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