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계절 10월의 마지막밤 필청곡! 아이유 잊혀진 계절 동영상, 이용 잊혀진 계절 동영상, 잊혀진 계절 작사가 박건호 누구? 잊혀진 계절 악보, 잊혀진 계절 가사, 잊혀진 계절 색소폰 연주, ..

매해 10월의 마지막밤이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을 정도로 유명한 곡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시월의 마지막 밤을'로 시작하는 가수 이용의 '잊혀진 계절'입니다.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무엇보다도 10월의 마지막 날을 상징하는 노래 그 자체로 2014년 올해도 10월의 마지막 날을 맞이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할로윈이겠지만, 연식이 있다면 누구나 잊혀진 계절이겠죠.

 

 

이용 잊혀진 계절 어떤 노래?

 

1982년 나온 이용의 노래 '잊혀진 계절'은 지금 들어도 촌스럽지 않은 멜로디와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10월의 마지막 밤을, 뜻 모를 이야기만 남긴 채,우리는 헤어졌지요'로 시작하는 감수성 절절한 가사로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곡입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겐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잊혀진 계절' 가사는 작사가 박건호의 실제 이별 경험담을 풀어낸 것이라고 하며, 또한 당초 가사는 '10월의 마지막 밤'이 아닌 '9월의 마지막 밤'이었으나 앨범 발매가 늦춰져 가사가 바뀐 것이라고 합니다.

 

 

 

 

 

잊혀진 계절 작사가 박건호 누구?

 

'잊혀진 계절'은 지난 1982년 이용의 1집에 수록된 곡으로 그해 각종 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지금가지도 많은 후배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면서 불려지는 곡입니다.

 

작곡가 이범희가 곡을 쓰고 편곡을 맡았으며, 작사가 고 박건호 씨가 가사를 썼는데, 특히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시월의 마지막 밤을'이라고 시작하는 가사는 박건호 작사가의 실제 경험담을 담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햇습니다.

 

박건호 씨는 지난 1972년 가수 박인희가 불러 히트한 '모닥불'을 시작으로 조용필의 '단발머리' '모나리자', 이용의 '잊혀진 계절' 등 3000여 곡을 만든 대한민국 죄고의 작사가이기도 한데, 강원도 원주시에서는 올해로 5회 째 '박건호 가요제'가 열리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유 잊혀진 계절 화제

 

또한 10월 31일 시월의 마지막밤을 맞이하여 지난해 2013년 방영된 KBS2 ‘최고다 이순신’에서 여주인공 이순신 역을 맡고 있는 아이유가 오디션 장면에서 이용의 히트곡 ‘잊혀진 계절’을 불렀던 장면이 화제가 되고도 있습니다.

 

당시 이용은 아이유가 ‘잊혀진 계절’을 기타를 치며 부르는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찾아봤다”며 “‘잊혀진 계절’을 부를 때 남자는 보통 C키, 여자는 F나 G키 정도로 부르는 데 아이유는 조금 낮춘 E플랫 키로 부르더라. 아이유의 빼어난 노래 실력은 이미 잘 알고 있는데 슬픈 장면에 맞게 일부러 반키 정도 내려서 부른 것 같다. 참 잘한 노래였고 새로운 맛이 났다”고 아이유를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유 잊혀진 계절 동영상 보기 (링크 클릭)

 

 

 근데 잊혀진 계절은 가수 조영남 씨가 먼저 녹음을 했었고, 조영남도 구월의 마지막 밤으로 녹음을 했는 음반 제작이 미뤄지면서 빛을 보지 못하다고 이용이 시월의 마지막밤으로 개사를 해서 바꿔 발표해서 빅히트를 쳤다고 하네요.

 

오늘 시월의 마지막밤에 좋은 계획들 있으신가요? 11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할 시기인데, 오늘 밤 이용과 아이유의 잊혀진 계절 들으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용의 잊혀진 계절 동영상 가사 감상하세요.

 

이용 잊혀진 계절 1982년 원곡 듣기 동영상 (링크 클릭)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10월의 마지막 밤을
뜻모를 이야기만 남긴채
우리는 헤어졌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심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잊혀진 계절 색소폰 연주 영상

 

 

잊혀진 계절 악보

 

 

잊혀진 계절 국카스텐

 

잊혀진 계절 불후의 명곡 산들

 

잊혀진 계절 오리지널 이용

 

잊혀진 계절 이용

 

잊혀진 계절 이용 82년도 KBS 가요대상

 

잊혀진 계절 이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