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공황장애 입원, 연예인 공황장애 누구?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김구라 아내 이신정, 김구라 빚보증 공황장애 원인?

썰전, 라디오스타 등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방송활동을 하던 방송인 김구라가 공황장애 증상으로 입원했다고 합니다.

 

2014년 12월 18일 김구라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 측은 보도 자료를 통해 방송인 김구라 씨가 오전 가슴이 답답함과 귀에서 윙윙 하는 소리가 들리는 이명 증상을 호소해 급하게 병원으로 가게 됐는데, 최근 들어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던 것 같다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 김구라 스트레스성 과로로 병원행

 

이어 김구라 소속사에서는 방송인 김구라씨가 지난 2014년 5월부터 7개월째 공황장애 증상으로 통원 치료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도 공개했는데, 이번 스트레스성 과로로 치료중이었던 공황장애의 증상이 악화됐고, 병원에서 절대 안정이라는 의사의 소견이 나와 당분간 입원치료를 하며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다는 사실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김구라가 앓고 있는 공황장애라는 증세가 무엇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했는데, 공황장애는 영어로 panic diorder라고 하는 증상으로, 공황발작(panic attack), 즉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보이는 증세를 말한다고 합니다.

 

김구라 공황장애로 응급실행

 

특히 공황장애란 금방이라도 자신에게 죽음이 임박할 것 같은 극심한 불안과 함께 두통, 현기증,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저림 등의 신체증상이 나타나는 불안장애를 수반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불안을 인지하면 위험요인에 주의를 집중하고 대비태세를 갖추기 위해 교감신경이 흥분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하는데, 호랑이를 만나면 빨리 도망갈 수 있도록 심장이 빨리 뛰고 호흡수가 빨라지면서 최대의 에너지를 내기 위해 교감신경이 흥분되는 것처럼, 공황장애는 정말 위험할 때에만 우리 몸에 사이렌이 울려 교감신경계가 흥분되어야 하는데, 이 경보가 고장이 나 위험한 순간이 아닌 아무 때나 사이렌이 울리는 것에 비유할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혈압이 높아지며 어깨나 뒷목이 뻣뻣해지고 팔다리가 차가운 느낌이 들거나 저리거나 감각이 이상해지고 힘이 빠지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아울러 심장과 폐의 기능은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과호흡 증후군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속이 거북하거나 미식거리며 토하는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구라 세바퀴 

 

한편 이런 공황장애는 평상시 생활패턴에 변화를 야기할 수 있는데, 지하철 차량, 터널 등 공황 발작이 일어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없을 것 같은 상황과 장소를 피하는 광장공포증이 생길 수도 있고, 불안을 줄이기 위해 술을 끊고 커피를 안 마시는 등의 미묘한 회피 행동들이 생길 수도 있어 즉각적인 치료가 요구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 공황장애는 연예인병으로도 유명할 정도로 수많은 연예인들에게 발병이 잦은 것으로 유명한데, 과거 개그맨 이경규, 가수 김장훈, 배우 차태현, 김하늘, 류승수에서부터 얼마전 힐링캠프에 출연하 양현석까지 많은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고백한 바 있습니다.

 

▲ 공황장애 연예인들 

 

 

김구라 공황장애 원인이 아내의 30억 빚보증 때문?

 

김구라 공황장애의 원인으로 네티즌들은 과거 아내의 수십억대 빚보증이 잘못된 것에 따른 심리적인 부담감이 하나의 원인이지 않았을까 추측을 하고도 있습니다.

 

김구라 아내는 이신정인데, 김구라가 무명시절부터 헌신적으로 김구라를 뒷바라지하며 옆을 지켜준 고마운 사람이지만, 그러나 과거 처남 빚 보증을 잘못 서서 30억을 잃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 김구라 방송에서 아내의 30억 빚보증 고백하기도 

 

물론 김구라나 심지어는 아들 동현이도 엄마가 빚보증을 잘못 서서 자기가 번 돈을 모두 빚갚는데 쓴다고 엄마도 죗값을 마땅히 치러야 한다고 농담처럼 가볍게 빚보증 얘기를 하며 지금은 거의 모든 빚을 다 탕감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거 빚보증으로 인한 부채 때문에 아내가 병이 생겨 제주도로 요양을 떠났다는 말이 나돌 정도로 김구라 아내의 빚보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각했다고 합니다.

 

한편 방송인 김구라 씨는 '세바퀴' 외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MBC에브리원 '정의본색', JTBC '썰전'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 중인 요즘 가장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느 방송인이라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아래 김구라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및 관련 사진 모았어요.

 

[김구라 공황장애 소속사 공식입장]

 

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는 오늘 김구라 씨에 관련하여 죄송스럽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김구라 씨는 오늘로 예정되었던 MBC '세바퀴' 녹화에 부득이하게 참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던 것 같습니다.

 

금일 오전 가슴이 답답함과 이명 증상(귀에서 윙~하는 소리)을 호소하여, 급하게 병원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부터 7개월째 치료 중이었던 공황장애의 증상이 악화되었고 절대 안정이라는 의사의 소견이 나와 당분간 입원치료를 하며,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방송에서 왕성히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해드린 점에 대해서, 김구라 씨와 소속사는 죄송스러운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빠른 시간안에 건강한 모습으로 방송에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김구라 아내 빚보증, 동현이가 번돈도 모두 빚갚는데 썼다

 

 

▲ 김구라 김동현 대한민~국

 

▲ 김구라 김동현 부자간의 대화

 

▲ 김구라 김동현 붕어빵 부자

 

▲ 김구라 아내 빚보증 30억 고백

 

▲ 김구라 아내 이신정

 

▲ 김구라 공황장애

 

▲ 김구라 공황장애, 조속한 쾌유를 기원합니다

 

 ▲ 김구라 공황장애, 조속한 쾌유를 기원합니다

 

 김구라 공황장애 쾌유를 빕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